-
고피자, 피자 알볼로와 업무협약 체결…경쟁 아닌 상생
국내 피자 브랜드 고피자(GOPIZZA, 대표 임재원)가 자사의 푸드테크 역량을 기반으로 토종 피자 브랜드 ‘피자 알볼로(알볼로 F&C, 대표 이재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종 업계에서 경쟁 관계에 있던 기업이 손을 잡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으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도 대표적인 청년 기업인 고피자와 피자 알볼로는 양사의 강점을 공유하여 상호 보완하는 취지의 ‘공생 전략’을 취하기로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쟁이 치열해진 외식시장에서 의기투합하여 선순환 사례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투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고피자와 피자 알볼로는 고피자의 푸드테크 기술과 양사의 국내외 노하우를 공
2024-07-19 09:42
-
에몬스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대표∙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생활가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로 브랜드의 강점, 약점 및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총 192개 제조, 서비스, 콘텐츠 부분 64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 12만 8천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2024-07-19 09:27
-
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센트온(ScentOn)이 ‘2024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하여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최고급 향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하여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으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
2024-07-19 09:22
-
한국마즈(유), 서울광역청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마즈(유)(대표이사 이두호)가 지난 18일 서울광역청년센터와 ‘청년사회안전망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광역청년센터에서 진행 중인 청년사회안전망 사업의 확산과 청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한국마즈는 서울광역청년센터 내 브랜딩 존을 마련해 ‘러브 포 올(Love for all)’ 캠페인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러브 포 올’은 마즈의 대표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M&M’S®)’가 전개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주제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바라는 동시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사회를 지향하고 있다. 양 기관은 해
2024-07-19 09:17
-
한국도미노피자,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로봇 모션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과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도미노피자는 지난 9일 알에스오토메이션의 핵심 로봇모션 기술을 피자 제조 공정에 적용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자동화 및 무인화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 체결을 통해 피자 제조의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시작으로 도미노피자의 천안 공장에서 피자 도우 자동화 작업에 착수한 뒤, 매장에서도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종료된 이후, 글로벌 적용도 추진해 추가 솔루션 발굴과 확산을 위한 지속적
2024-07-19 09:13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2024년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7,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2024-07-19 08:43
-
로커스체인, 인도 반카이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개발기업 블룸테크놀로지는 자사의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로커스체인(LOCUS)이 인도 반카이 그룹(Bankai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반카이 그룹은 통신, 핀테크, 개발, 컨설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인도의 대표적인 기술 기업 중 하나다. 반카이 그룹은 지난 35년간 여러 국가에 걸친 강력한 입지와 산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도매 음성, VAS, SMS 통신사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협약식은 지난 3일 인도 반카이 그룹 본사에서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윤 대표, 반카이 그룹 Bankim Brahmbhatt 회장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07-19 08:30
-
엘리트학생복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학생복 부문 1위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학생복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학생복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교복은 물론이고 체육복과 교복 맞춤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환경친화적인 행보를 보인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엘리트학생복은 교복의 패턴과 소재에 공을 들이며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교복을 만들고 있다. 학생들의 변화한 체형을 패턴에 반영하고, 사이즈 호칭 체계를 3단위에서 5단위로 변경해 사이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냉감, 기모 등의 소재를 활용해 어느 계절에든 쾌적하게 교복을 착용
2024-07-19 08:21
-
하이로닉, 브라질 유통계약에 따른 수출 개시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하이로닉은 ODELLA GROUP과 지난 6월 체결한 브라질 시장 유통계약에 따라 ODELLA GROUP으로부터 초도 제품 수출 발주분을 출고했다고 19일 밝혔다. ODELLA GROUP의 제품 발주 내용은 하이로닉의 주력 제품군인 NEW DOUBLO 2.0(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 등)과 SILKRO TM(범용전기수술기 등) 및 PLASONIC 등 3종이며, 발주금액은 약 12만불이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이번 제품 수출은 ANVISA 인증 취득 후 최초로 브라질 시장에 하이로닉 제품이 진출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으며, 브라질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잠재력과 남미시장에서의 위상, 하이로닉 제품의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고려할 때 하이로닉이 향후 지속적으
2024-07-19 08:00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가격 공개…3495만 원부터
르노코리아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시작 가격을 3495만 원으로 책정했다고 18일 밝혔다. E-Tech 하이브리드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의 풀옵션 모델은 4567만 원(친환경차 인증 완료 후 세제 혜택 적용 시)으로 책정했다.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 4월 새로운 브랜드로 재출범한 르노코리아가 처음 공개하는 신차로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E-Tech 하이브리드 등 3종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100kW 구동 전기 모터와 60kW 고전압 시동 모터로 이루어진 듀얼 모터 시스템이 1.64kWh 배터리와 만나, 도심 구간에서 전체 주행거리의 최대
2024-07-18 1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