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맥주, 2024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7회 연속 선정
맥주 플랫폼 생활맥주가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7회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매일경제에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2023년 12월 말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1만 20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업종별 대표성, 가맹본부의 경쟁력,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산업 발정 기여도 등의 항목을 심사해 선정된다.생활맥주는 유수의 지역 양조장과 가맹점 대표와의 상생을 최우선의 가치로 꼽으며 가맹본부를 운영해 왔다. 판로가 마땅치 않아 고민을 하는 지역 양조장과 협업하여 맥주를 개발하고 유통하며 지역 상권에 맞춰서 가맹점 대표가 판매할 맥주를
2024-07-03 09:41
-
매일유업, 중국 알리바바 초청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특수분유 공장견학
국내 유일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를 생산하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알리바바 그룹의 헬스케어 자회사인 ‘알리건강(阿里健康)’ 임직원을 초청해 특수분유 생산라인과 식품안전시스템 견학 및 중국 내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제작 촬영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장견학은 올해 매일유업과 알리건강(阿里健康)이 맺은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조제식품(특수분유)의 중국 시장 공급 및 자선사업 파트너쉽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에 참가한 알리건강(阿里健康) 임직원은 중국의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총괄 책임자와 실무 관계자들로 구성되었다. 지난 6월 17일부터 19일까
2024-07-03 09:39
-
아시아나항공, 하계 성수기 맞아 국제선 22개 노선서 증편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를 맞아 국제선 22개 노선에서 항공편을 주 82회 늘린다고 3일 밝혔다.미국은 △인천-뉴욕 노선 야간편 운항을 지난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주 5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한다. 유럽은 △지난 1일부터 인천-로마 노선을 주 5회에서 7회로 2회 증편, △오는 9월 1일부터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을 주3회에서 4회로 1회 증편, △지난 달부터 주 1회 부정기로 운항을 재개한 인천-베네치아 노선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운항을 이어간다. △호주는 인천-멜버른 노선을 지난 2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주 4회로 운항 재개한다.일본은 △나리타 노선을 지난 1일부터 주 28회 운항하고 △오사카 노선을 오는 18일부터 오는 8월 1
2024-07-03 09:27
-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원재료 원산지 판별 특허 획득 밝혀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최근 유전자 분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원재료의 원산지를 판별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특허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된 특허는 자사가 개발한 참당귀의 원산지 판별용 프라이머 세트를 활용해 국내 대표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의 주원료인 참당귀의 원산지를 판별하는 유전자 분석(SCAR Marker) 기술이다. 동종의 중국산 참당귀와 국산 참당귀 각각의 유전자 특이 부위를 인식하여 원산지를 구분하는 원리로, 해당 기술을 통해 국내산 원료의 품질관리에 대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제적으로 종과 원산지를 관리하는 기술을 개발함으
2024-07-03 09:21
-
‘삼성 TV 플러스’서 ‘바오패밀리’ 만난다
삼성 TV 플러스에서 ‘바오패밀리’ 채널을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다.3일 추가되는 바오패밀리 신규 채널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콘텐츠로 구성된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삼성 TV 플러스로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마스코트 바오패밀리 △러바오 △아이바오 △푸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과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성장을 담은 ‘오와둥둥’ 등이 포함된다.특히, 오는 7일 첫돌을 맞이하는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돌잡이를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생중계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2024-07-03 09:10
-
LG유플러스, AI로 요금제·혜택 관리하는 ‘익시 통신 플래너’ 도입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사용 패턴을 AI로 분석해 요금제·혜택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익시 통신 플래너’를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기술인 ‘익시(ixi)’가 활용된 ‘익시 통신 플래너’는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 진단 △고객 맞춤형 요금제 추천 △혜택 추천 및 관리 등을 제공한다.먼저 데이터, 멤버십, 관심사, 할인, 사용기간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 이를 토대로 현재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가 최적인지를 판단하는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이후 고객에게 맞는 요금제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멤버십 사용량이 많은 고객에게는 V
2024-07-03 09:03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1위
2024년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44,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2024-07-03 08:34
-
아이스크림에듀, 롯데카드와 업무협약 체결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롯데카드와 함께 디지로카(Digi-LOCA)교육 콘텐츠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양질의 교육 관련 콘텐츠 제공을 통한 고객 접점 및 양사 간 고객 서비스 확대를 위해 롯데카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스크림에듀는 이 달 7월부터 롯데카드 공식 앱 디지로카앱의 ‘발견’ 탭에 최신 교육 정보 및 트렌드를 비롯해 학부모가 공감할 만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디지로카앱을 통해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
2024-07-03 08:27
-
패션그룹형지 ‘2024 대한민국창업문화대상’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지난 27일 열린 ‘2024 대한민국창업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2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창업문화대상’은 혁신과 열정으로 시장 개척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 창업 기업과 경영인을 찾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상이다. 패션그룹형지는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심으로 ‘국민복’ 브랜드 시장을 개척하고, 가두 매장을 적극 활용하여 고용 창출 효과를 가져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실제로 형지는 여성 어덜트 캐주얼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3개 브랜드로 중년 여성 패션 분야의 새로운
2024-07-03 08:20
-
KT, 유·무선 고객 장기 혜택 개편…TV 및 인터넷 이용 기간 합산 가능
KT는 다음 달 1일부터 장기고객 혜택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KT는 이번 개편을 통해 무선 고객 위주로 제공하던 장기혜택을 인터넷과 TV를 이용하는 유선 고객까지 대상을 확대, 데이터/통화 추가 등 기존 통신 혜택과 OTT 할인, 유무선 부가서비스 등을 추가한다고 설명했다.새로운 장기혜택은 무선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TV 이용 기간도 각각 합산해 혜택을 제공한다.이용 기간 합산 5년부터 장기혜택 쿠폰을 매년 6장 제공하고 10년은 8장, 20년은 10장씩 제공해 기존의 최대 6장보다 혜택을 확대한다.인터넷과 TV 상품을 각각 5년씩 이용하고 무선을 1년 이용한 경우에는 그동안 장기혜택 대상이 아니었지만, 개편 후에는 이용 기간
2024-07-02 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