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 델몬트와 손잡고 친환경 포장재 적용한 바나나상품 론칭
GS리테일이 델몬트와 손을 잡고 환경 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달 10일에 출시한 ‘델모트바나나트윈팩’에 100% 자연 분해되는 소재를 포장지에 적용한 것. GS25와 GS수퍼마켓(GS THE FRESH)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1,300원이다.델몬트와 손을 잡고 적용한 ‘바나나 트윈팩’ 포장재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100% 자연 분해 필름인 PLA(폴리락틱산, Poly Lactic Acid)를 적용해 사용 후 매립 시 땅속에서 14주만에 분해 되는 친환경 소재 포장재이다. 또한 기존 포장재에 비해 수분과 산소 투과율이 높아 내부에 물맺힘 감소로 인해 보다 오랫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
김상호 기자
2019-06-12 08:16
-
대상㈜ 종가집, 정원e샵에서 별미김치 기획전·여름 김장대전 동시 진행
대상(주) 종가집이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종가집 별미김치 기획전'과 '종가집 여름 김장대전'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먼저,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하는 ‘별미김치 기획전’에서는 종가집 대표 김치인 ‘종가집 포기김치’와 함께 ▲나박김치 ▲맛김치 ▲열무김치 등 별미김치 3종을 묶어서 할인가에 판매한다.시원하고 톡 쏘는 맛이 특징인 ‘종가집 나박김치’는 상온에 1~2일 숙성시킨 뒤 냉장 보관하면 그 맛이 배가 된다. ‘종가집 맛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돼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알싸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종가집 열무김치’는 그 자체로도 훌륭한 여름철 밑반찬이 된다.‘종가집 별미김치 기획전
김상호 기자
2019-06-12 08:15
-
제13회 이금기 요리대회 예선 개막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제13회 이금기 요리대회'가 5월 30일 광주대학교 예선을 시작으로 개막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는 '이금기 요리대회'는 2007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꾸준히 참가자 수가 증가해 왔다. 올해도 1,000여 명 이상의 학생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누적 참가자 수가 1만여명에 육박하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요리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올해 대회는 45개 학교에서 예선이 진행되며 12월 학교별 우승자들이 모이는 결선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 참가는 예선이 치뤄지는 학교별 신청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대회 주제는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 완성 요리"로 사전 레시피 제출 후 정해진 경연장에서
김상호 기자
2019-06-12 08:13
-
스무디킹, 환경 지키는 ‘실리콘 컴팩트 텀블러’ 출시
신세계푸드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환경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실리콘 컴팩트 텀블러를 선보였다.스무디킹 실리콘 컴팩트 텀블러는 실리콘으로 된 아래 부분을 잡아 당겨 펼친 후 자체 내장된 컵 홀더를 끼워 사용하는 접이식 텀블러다. 텀블러의 실리콘 부분을 최대한 늘리면 350ml 용량의 음료를 담을 수 있다. 또 실리콘 부분을 분리하여 190도까지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에는 실리콘 부분을 접어서 작은 크기로 보관할 수 있고, 무게도 135g으로 가벼워 휴대하기에 좋다. 파스텔 톤의 베이비 핑크, 스카이 블루 등 2종으로 출시됐다.스무디킹은 실리콘 컴팩트 텀블러 출시를
김상호 기자
2019-06-12 08:12
-
차돌박이 전문점 ‘이차돌’, 모바일 상품권 출시
프리미엄 차돌박이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차돌 모바일 상품권은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권 등 총 4종으로 출시됐다. 약 120여 개의 이차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특히 이번 모바일 상품권은 잔액 관리가 가능해, 이차돌에서 판매하는 메뉴에 관계없이 권면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하면 된다. 남은 잔액은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면 되며, 이용 금액 초과 시 카드나 현금 등으로 추가 금액을 결제하면 된다.이차돌은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차심전심! 이차돌데이!’ 이벤트도 오는 23일까지 진
김상호 기자
2019-06-12 08:11
-
엠피한강, 릴리바이레드 키스미 온라인 쇼핑몰 ‘오즈밀리’ 오픈
엠피한강이 릴리바이레드, 해서린, 키스미, 캔메이크 등 자사 유통브랜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통합몰 '오즈밀리(ozml)’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오즈밀리는 측정단위인 온스(oz)와 밀리리터(ml)를 합친 합성어로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새로운 생활의 단위로서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겠다는 포부를 한 단어로 응축한 결과물이다.그 첫 단계로 엠피한강은 오즈밀리를 통해 자사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들의 정체성 및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콘텐츠를 공개하는 주요 플랫폼이자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오즈
김상호 기자
2019-06-12 08:07
-
철도공단, 직원 전문역량 강화 위해 스마트 인재양성 시동 걸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스마트한 철도인재 양성을 위해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을 시행하고,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하여 출결관리 모바일 앱과 지필평가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수) 밝혔다. 공단은 임직원의 4차 산업혁명 이해도 제고를 위해 6월 3일(월), 12일(수) 각각 ‘빅데이터를 통한 융복합 트렌드 이해’, ‘아마존을 알면 4차 산업혁명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전 직원 대상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하반기에는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이해를 위한 자체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철도시설 점검을 위한 드론 기술 위탁교육과정을 편성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또한, 공단은 효율적인 교육운영 및
김상호 기자
2019-06-12 08:01
-
GS25X떵개떵과 컬래버해 떵개떵닭대닭도시락 출시
GS25가 업계 최초로 먹방(음식을 먹는 방송) 유튜버 중 가장 많은 구독자(343만명)를 보유한 떵개떵과 협업해 떵개떵닭대닭도시락을 출시한다.이달 13일에 출시 될 떵개떵닭대닭도시락은 먹방 유튜버인 떵개떵의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조회수(2906만회)를 기록한 ‘반반닭다리 먹방’과 하루 동안 푸짐한 양의 음식을 즐긴다는 뜻의 ‘하루대(大)끼’ 콘텐츠에 착안해 개발됐다. GS25의 떵개떵닭대닭도시락에는 햅쌉로 지은 밥에 주 메뉴로 양념치킨 닭다리와 후라이드 닭다리가 각각 1개씩 들어갔고 부 메뉴로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입힌 샐러드와 머스터드 치킨무가 사용됐다.특히 주 메뉴인 닭다리 2개의 총 중량은 370g으로 치킨 반 마리
김상호 기자
2019-06-12 08:00
-
풀무원 ‘구워먹는 떡’ 2종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찹쌀을 함유해 더욱 쫄깃한 가래떡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구성된 냉장 간편식 간식 ‘생가득 구워먹는 떡 조청소스’, ‘매콤달콤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구워먹는 떡’은 찹쌀이 함유돼 있어 일반 멥쌀 가루로 만든 가래떡에 비해 더욱 쫄깃하고, 떡의 굵기를 더 두껍게 만들어 씹는 맛도 살렸다. 구웠을 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찍어 먹는 소스는 각각 조청소스와 매콤달콤소스가 땅콩 고명과 함께 구성돼 있다. 고소하고 담백한 가래떡 구이는 곁들이는 소스에 따라 전혀 다른 매력의 맛으로 즐길 수 있다.조청소스는 가래떡 구이에 일반적으로 곁들이는 소스
김상호 기자
2019-06-12 07:58
-
CU,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간편식 출시
CU가 고깃집의 사이드 메뉴인 볶음밥 마니아들의 취향을 겨냥해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삼각김밥을 이달 12일 출시한다.해당 제품들은 고깃집에서 후식으로 즐기는 별미 메뉴 볶음밥을 고기만큼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숨겨진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개발된 이색 상품이다.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과 삼각김밥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TV 요리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레시피를 응용했다. 삼겹살을 구운 고소한 기름에 밥과 깍두기, 배추김치를 함께 볶은 특제 볶음밥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에는 제육볶음과 당근볶음, 단무지를 토핑하고 상추, 깻잎을 함께 넣어 마치 볶음밥과 고기를 한 입 쌈으
김상호 기자
2019-06-12 0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