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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미국 차세대 방송 솔루션 시장 진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미국 최대 규모의 지상파 방송사인 싱클레어 방송 그룹(Sinclair Broadcast Group, CEO 크리스토퍼 리플리)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20조원대(업계 추정치, 향후 10년간 미국 ATSC 3.0 기반 Headend, Broadband 솔루션 시장 규모) 미국 차세대 방송 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고 8일 밝혔다.SK텔레콤은 새해를 맞아 옥수수(oksusu) 사업조직과 국내 지상파 3사의 통합법인 출범을 선언한데 이어 해외 방송사와 손잡고 차세대 방송 솔루션 시장에 진출하는 등 미디어 분야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SK텔레콤과 싱클레어는 미국 현지 기준 7일 합작회사(Joint Venture) 설립 관
한경아 기자
2019-01-08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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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노인에게 외면받는 경로당
박소현 기자
2019-01-07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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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오늘부터 '출국세' 1만원 부과…24시간 내 환승객 제외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일본 정부가 7일부터 항공기와 선박을 이용해 출국하는 자국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1일당 1000엔(약 1만400원)의 ‘출국세’를 걷는다. 다만 국제선으로 일본에 입국했다가 24시간 안에 출국하는 환승객은 제외된다. 부과 세금의 정식 명칭은 ‘국제관광여객세’다. 항공기와 선박 티켓 요금에 이를 추가하는 형태로 징수한다. 지난해 4월 이러한 세금을 부과하는 내용의 ‘국제관광여객세법’이 일본 국회를 통과했다. 일본에서 지속해서 징수하는 개념의 국세가 신설되는 것은 1992년 이후 27년 만이다. 일본 정부는 출국세를 통해 올해 500억엔, 한화 약 5200억원의 추가 세수가 걷힐 것으로 전망한다. 일
한경아 기자
2019-01-07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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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U+멤버스' 출시 1년 만에 누적 방문 1억건 돌파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LG유플러스는 멤버십 할인, 휴대폰소액결제, 제휴사 포인트 적립 등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 ‘U+멤버스’ 출시 1년만에 누적 방문 1억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U+멤버스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주변의 편의점, 영화관, 카페등 제휴 브랜드에서 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 포인트 적립∙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작년 1월 출시됐다. 해당 멤버십은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450만명, 누적 방문 수 1억건, 하루평균 31만 건의 방문수를 기록했다. 1년간 U+멤버스 내에서 총 240만건의 제휴사 멤버십 발급이 이뤄졌고, 월 누적 28만명의 고객이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을 할인받았다.
한경아 기자
2019-01-07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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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애플과 파트너십 맺고 스마트 TV 시장 주도권 강화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삼성전자가 6일(현지 시간) 애플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 TV에 아이튠즈 무비&TV쇼(iTunes Movies&TV Shows, 이하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2(AirPlay 2)를 동시 탑재한다고 7일 밝혔다.2018년 상반기에 출시된 제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해 새롭게 출시 될 삼성 스마트 TV를 보유한 전 세계 사용자들은 2019년 상반기부터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 기능을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 TV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특히 아이튠즈가 애플 외 타사 기기에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은 아이튠즈 비디오 앱을 통해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가 보유하고 있는 4K HDR 영화 포
한경아 기자
2019-01-07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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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월 구독형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 출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현대자동차가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구독형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Hyundai Selection)’을 출시한다.‘현대 셀렉션’은 월 단위 이용 요금 72만원(부가세 포함)을 지불하고 이용기간 내 주행거리 제한 없이 쏘나타, 투싼, 벨로스터 중 월 최대 3개 차종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7일(월)부터 10개월간 서울 지역에서 서비스를 실시한다.또한 대형 SUV ‘팰리세이드’,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중 매월 1회에 한해 48시간 무료 이용권이 추가로 제공돼, 상황과 용도에 맞게 다양한 차종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 셀렉션’ 프로그램은 모바일 애플리케
한경아 기자
2019-01-07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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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개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넷마블문화재단이 종로구 소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미래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를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 전시회에는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과 게임아카데미 3기 학생들이 제작한 총 16점의 작품이 전시된다.본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작일인 10일 오후 4시부터는 게임아카데미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하고 경진대회 시상 등을 진행하는 오픈식도 열릴 예정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이다. 차세대
한경아 기자
2019-01-07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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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8일 美 'CES 2019'에서 신제품 '스페이스 모니터' 공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삼성전자가 이달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업무 공간의 변화를 가져올 '스페이스 모니터’와 화질 혁신을 보여줄 '커브드 Q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날 공개 예정인 '스페이스 모니터'는 클램프(Clamp)형 힌지(Hinge) 스탠드를 채용해 사용자가 책상 위 공간을 효과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32형UHD와 27형WQHD 2종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사용자가 책상에 제품을 고정시킨 후 벽에 밀착시켜 놓거나 앞으로 끌어 당겨 쓰는 등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해 기존 모니터(자사 32형) 대비 약 40% 이상 공간 효율이 높아져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한경아 기자
2019-01-04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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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업계, '1020' 세대 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 '치열'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트렌드에 민감한 1020 세대가 유통 업계의 주력 소비자층으로 주목받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시대를 경험해 '디지털 원주민'이라고도 불리는 이 세대는 인터넷으로 제품 정보를 습득하고 영향력을 행사한다.유통 업계는 1020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SNS, 이커머스 등 디지털 채널을 늘리고 있다. 또한, 1020 세대의 취향과 관심사를 고려한 협업 등을 활발히 기획 중이다.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작년 겨울 대형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네파의 다양한 패딩을 소개하고, 트렌디하고 세련된 감성을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할 만한 콘텐츠 형태로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네파는 무신사와 함
한경아 기자
2019-01-03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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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신기능 '서랍' 출시...'주고받은 모든 파일을 한 곳에 정리'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카카오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다양한 콘텐츠들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서랍’ 기능을 출시한다고 3일밝혔다. 카카오톡 ‘서랍’은 이용자들이채팅하며 상대와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등 다양한 형태의 개인 디지털 자산을 ‘나와의 채팅방’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 채팅방에서 흩어져 있는 개인 디지털 자산들을 손쉽고 편리하게 한 곳에서 모아보고, 검색할 수 있어 체계적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능은 나와의 채팅방 내 우측 상단의 사이드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보여지는 ‘내서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메모, 사진과 동영상, 파일, 링크등
한경아 기자
2019-01-03 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