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동반성장지수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농심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8년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6년 연속이다. 농심은 그간 130여 개의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 지원은 물론, 기술 지원과 환경위생 지원, 산업안전재해 예방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게 됐다.농심은 감자와 다시마, 미역 등 국산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물론, 농촌 경제 활성화와 생물 다양성 보존 등을 위해 청년 농부 육성, 양봉 농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년 농가의 조기 정착을 돕고, 사전계약
2024-10-08 11:48
-
삼성전자, 3Q 잠정실적 매출 79조·영업익 9.1조 예상…전영현 DS부문장 “송구”
삼성전자는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은 79조원 영업이익은 9조1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7.21%, 274.49% 증가한 것이다.이는 시장의 예상치에 밑도는 실적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삼성전자의 3분기 시장 컨센서스는 7일 기준 매출 80조9903억원, 영업이익10조7717억원이었다.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DS부문장을 맡고 있는 전영현 부회장은 이례적으로 메시지를 내고 고객과 투자자, 임직원에게 사과했다.전 부회장은 이날 메시지를 통해 “저희 삼성전자 경영진은 여러분께 먼저 송구하다는 말씀 올린다”며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과로 근원적인 기술경쟁력과
2024-10-08 11:03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1위
2024년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41,4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2024-10-08 09:06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1위
2024년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466,73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2024-10-08 09:01
-
그루비엑스,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홍슈' 체험단 마케팅 서비스 론칭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국 콘텐츠 커머스 전문기업 그루비엑스(GroovyX)가 중국 마케팅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하며,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샤오홍슈’의 체험단 마케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중국 관광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급격한 변화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기존의 단체 관광객 중심에서 벗어나 개별 자유 여행객(FIT)의 비중이 크게 늘고 있으며, 이들이 여행에 지출하는 비용도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20대부터 40대까지의 젊은 세대가 주도하는 관광 트렌드는 명품 쇼핑에서 벗어나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를 탐색하고 직접 체험하는 ‘가치 소비’로 전환되고 있다.이에 발맞춰 그루비
2024-10-08 08:47
-
에스아이에이 슈퍼엑스, 플래닛랩스 추천 솔루션 선정
위성영상 AI 분석 스타트업 에스아이에이(대표 전태균)는 글로벌 위성기업 ‘플래닛랩스(Planet Labs)’의 파트너 기업 등록과 더불어 자사의 제품이 추천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추천 솔루션으로 선정된 제품은 위성영상에 최적화된 초해상화 솔루션 ‘슈퍼엑스(SuperX)’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플래닛랩스는 위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세계 수백 개의 기업들과 협력을 위한 파트너를 맺고 있다. 플래닛랩스의 파트너사인 에스아이에이는 플래닛랩스 파트너 기업들이 함께하는 에코시스템 ‘플래닛 오르빗’에 등록됐다. 이를 통해 에스아이에이는 다양한 글로벌 위성영상 기업들에 기술을 제공하는 등
2024-10-08 08:42
-
삼양홀딩스, 진코어와 유전자 치료제 공동연구계약 체결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대표 이영준)은 최근 유전자 가위 기술 전문기업 진코어(공동대표 김용삼, 이영필)와 유전자 치료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계약은 삼양홀딩스의 유전자 전달 기술 플랫폼 ‘SENS’와 진코어의 유전자 편집 기술 ‘TaRGET’을 결합해 새로운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연구계약이다. 양사는 유전자 편집 기술과 유전자 전달체 융합기술의 타당성을 검증한 후에 본격적인 유전자 치료제 공동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양홀딩스의 SENS(Stability Enhanced NanoShell)는 핵산 기반 치료제 및 유전자 교정 약물 등을 간, 폐, 비장 등 다양한 조직의 특정 세포에 선택적으로 전달이
2024-10-07 09:37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1위
2024년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4,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2024-10-07 09:20
-
에이피알, 9월 日 ‘메가와리’ 매출 88억원 달성...‘연타석 흥행’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인기에 힘입어 2분기와 3분기 일본 ‘메가와리’ 행사에서 ‘연타석 흥행’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2일 사이에 진행된 2024년 3분기 일본 ‘메가와리(メガ割)’ 행사에서 한화로 약 8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Qoo10)’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서 분기마다 1회씩, 1년에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일본에서도 K-뷰티를 향한 관심이 상승하면서 에이피알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 메가와리 행
2024-10-07 08:46
-
알피바이오, 감기약 전년 대비 13배 주문량 급증
대웅제약과 미국 알피쉐러의 합작회사인 알피바이오는 올해 하반기 감기약 주문량이 상반기 월 평균 대비 6배 증가했으며, 작년 동기간 대비 13배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알피바이오는 올해 하반기 감기약 주문량의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소비자 수요의 강력한 상승 추세를 예고했다. 올해 8월에는 감기약 5천만 캡슐을 수주하여, 올 상반기 월 평균 8백만 캡슐보다 약 6배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알피바이오는 올해 하반기 예상 주문량에 대해 8월 5천만 캡슐 외에도 9월 이후 주문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현재까지의 추세를 감안할 때, 하반기 월 주문량 평균은 최소 4천만 캡슐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2024-10-07 0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