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중공업, LNG 운반선 2척 건조 계약 체결…6783억원 규모
삼성중공업은 아시아 지역 선주와 LN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6783억원 규모다. 이 선박은 2027년 4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24척(약 54억달러 규모)를 수주해 올해 수주 목표 97억달러의 56%를 달성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수주 잔고는 319억달러로 약 3년치의 이상의 안정적 일감을 확보했다.삼성중공업이 수주 계약 24척은 LNG운반선 21척,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 2척, 셔틀탱커 1척 등이다.한편, 조선해양 분석기관인 클락슨 기준 8월말 신조선가지수는 2008년 9월 이래 최고인 189.2를 기록한 가운데, 중장기 LNG에 대한
2024-10-02 16:20
-
모햇, SK플래닛과 브랜딩 캠페인 MOU 체결
모햇은 SK플래닛과 ‘재생에너지 시장 활성화’를 위한 모햇 브랜딩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함일한 모햇 대표이사, 김교수 SK플래닛 최고사업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의 차별화 역량을 더하여, 모햇의 사업 확대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회원 수 12만 명을 돌파하며 재생에너지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모햇과, OK캐쉬백, 시럽(syrup) 등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플래닛의 협업은 한발 앞선 마케팅 전략을 선보여 B2C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모햇은 SK플래닛의 빅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소비
2024-10-02 09:51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1위
2024년 10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439,1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2024-10-02 09:35
-
풀무원, No.1 생면 사업 여름 시즌 최고 실적 경신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인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이로써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 이 같은 흥행 성공 요인으로는 가장 먼저 제품력을 들 수 있다. 풀무원 생면은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양적 성장을 이루는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 동안 냉면 매출 증가율이 11.8%를 기록했는데, 이미 규모가 큰 시장에서 이처럼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
2024-10-02 09:27
-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 250만 대 돌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50만 대 돌파라는 금자탑을 세우며 글로벌 인기 뷰티 디바이스로서 면모를 과시했다. 에이피알은 2024년 9월 셋째 주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이 25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200만 대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이후 5개월 만이며, 2021년 3월 브랜드 최초로 ‘EMS 더마샷’을 출시한 이래 약 43개월 만에 달성한 결과다. 이번 250만 대 판매 기록은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실적과 해외 시장의 빠른 성장세라는 두 축이 큰 역할을 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K-뷰티 및 관련한 뷰티테
2024-10-02 08:52
-
한국맥도날드, 카말 알 마나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국맥도날드가 ‘카말 알 마나(Kamal Al Mana, 이하 알 마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알 마나는 한국맥도날드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80%에 이르는 직영 매장을 포함한 총 400여 개의 매장 및 한국 마켓의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알 마나는 식음료부터 소매, 부동산 및 명품 등 다양한 업종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눈에 띄는 경영 성과를 기록해 왔다. 특히 30년 전 카타르 최초의 맥도날드 매장을 세운 이래 튀르키예 맥도날드의 전략적 파트너로 활약하는 등 맥도날드 시스템 안에서 성공적 커리어를 쌓아왔다. 이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맥도날드에도 투자자로 참여해 맥도
2024-09-30 16:28
-
MDPI, 제79차 유엔 총회 기간 ‘사이언스 서밋 2024’ 참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다양한 학문 아이디어를 가장 빠르게 세상에 알리는 글로벌 1위 오픈 액세스(OA) 논문 출판 기업 MDPI가 제79차 유엔 총회(UNGA 79) 기간(2024년 9월 10일~28일, 현지시간) 동안 열리는 사이언스 서밋(Science Summit 2024)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오픈 사이언스(open science)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 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행보다. 사이언스 서밋은 과학이 유엔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에 기여하는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 서밋은 지난 17~27일 개최됐다. 서밋에선 대륙, 국가 및 다양한 주제에 걸쳐 진정한 글로벌 과학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적, 규제적, 재정적 환경 등
2024-09-30 15:56
-
삼성전자, 군인·경찰·소방관 등 ‘K-Hero Festa’ 10월 실시
삼성전자는 직업군인·경찰·소방 공무원 대상 ‘K-Hero Festa’ 프로모션을 다음달 1일부터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0월 국군의 날(1일), 경찰의 날(21일), 소방의 날(11월 9일) 등을 앞두고, 국가 안보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행사기간 동안 △TV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식기세척기 △태블릿 △노트북 등 인기 제품을 기준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특히,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비스포크 무풍 갤러리 에어컨은 45%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올해 출시된 건습식 일체형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
2024-09-30 13:17
-
스킨1004, 미국·동남아·일본 이어 '유럽' 진출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유럽 오프라인 매장에 대규모 입점하며 현지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스킨1004는 미국을 비롯한 동남아, 일본 시장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럽에 본격 진출하며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지 메이저 리테일 및 컨셉스토어에 대규모로 입점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8월에는 슬로베니아의 대표 드럭스토어 ‘디엠(DM)’의 104개 매장에 입점하고, 유럽 내 메이저 K-뷰티 컨셉스토어인 ‘미인 코스메틱(MiiN cosmetics)’의 20개 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에 성공했다. 또한 덴마크 내 최대 규모 리테일 브랜드 ‘마타스(Matas)’의 2개 매장에 선런칭
2024-09-30 10:02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1위
2024년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2024-09-30 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