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 AI·VR 활용한 제조 신기술 공개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의왕연구소에서 제1회 ‘M-SPHERE(엠스피어) 2024’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모비스와 협력사들이 함께 모빌리티 생태계를 이끌어가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지난 28일부터 이틀간 열린 전시회에는 현대차·기아의 생산기술과 구매담당 임직원들을 비롯, 현대위아와 현대트랜시스, 현대케피코 등의 부품계열사와 1-2차 협력사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현대모비스는 이번 ‘M-SPHERE 2024’에서 총 8가지 테마로 42종의 부품제조 신기술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신기술로는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디지털트윈,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설비제어, 비전검사를 통합한 품질향상 기술 등이 포함됐다. 현대
2024-08-29 13:09
-
에이피알, 2024년 하반기 채용박람회 참여...인재 발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2024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글로벌 뷰티테크를 선도할 인재 발굴에 나선다. 에이피알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려대, 동국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국외대, 한양대 등 총 6개 국내 대학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캠퍼스 리크루팅'과 외국인 유학생 및 해외 거주 한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메타버스 잡페어'로 구성됐다. 에이피알의 채용박람회 참여는 지난 2021년 이래 온라인이 네 번째, 오프라인이 세 번째이며 국내
2024-08-29 08:58
-
국내 홈쇼핑 인기브랜드 ‘쿡셀’ UAE 두바이 진출
지난 19일 두바이 왕가의 AK벤처파트너스 셰이크 아흐메드 빈 마나 알막툼 두바이 왕가 공동대표와 김은수공동대표가 쿡셀의 김영균(CEO OF EXPORT), ㈜비엔에스 한범희 대표와 3사간 파트너 세레머니 행사에 참여했다㈜비엔에스는 국내 ‘쿡셀‘ B2B 독점총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글로벌사업 확장을 위한 노력끝에 AK벤처파트너스와 정식 파트너가 되었다고 28일 밝혔다.AK벤처파트너스는 두바이 왕가 일원이 직접 참여하고 있는 두바이에 영향력이 있는 기업으로서 한국의 주방용품 브랜드가 중동 두바이 왕가 회사와 계약한 최초의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김은수 AK벤처파트너스 공동대표는 15년 넘는 중동 사업 경험을 갖춘 중동전문
2024-08-28 19:23
-
티웨이항공, 인천-파리 정기편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은 국내 LCC 최초로 인천-파리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열린 인천-파리 신규 취항 기념식에는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신동익 인천공항공사 허브화전략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티웨이항공 인천-파리 노선은 이날부터 오는 10월 5일까지 주 4회(월·수·금·토)로 운항하며, 10월 6일부터는 주 5회(월·수·금·토·일)로 증편한다고 설명했다. 파리행 출발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0시 10분 출발해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현지 시각 오후 6시 10분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서 오후 8시 30분에 출발해 다음 날 오후 3시 40분경 인천국
2024-08-28 17:09
-
통신3사, ‘네트워크 오픈 API’ 규격 통일 합의
SK텔레콤(SKT)은 KT, LG유플러스와 국내 통신 분야 ‘네트워크 오픈 API’ 표준 공동 제정 및 상용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통신3사는 개발자나 기업 고객이 통신 네트워크와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해 개발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해 자사 서비스 고도화에 활용해 왔다.API 형태로 제공되는 데이터는 서비스 앱 개발자들이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데 사용됐지만, 통신사별로 서로 다른 규격으로 제공돼 각사 기준에 맞춰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이에 통신3사는 통신사별 API를 각각 제공하지 않고 하나의 규격으로 통일, 개발 진입장벽을 낮추고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하기 위해
2024-08-28 16:56
-
스킨1004, 日 상반기 매출 30억 원...전년 比 996% 증가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일본 시장에서 상반기 매출 30억 원과 6월 영업이익 4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96%, 114%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온 중장기 전략과 조직 개편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진 결과다. 특히 제품별 우선순위를 정해 차례로 온라인 채널 상위에 안착시키는 전략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때 객관적 지표와 후기 등을 꼼꼼하게 따져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해 높은 구매 전환율을 이끌어냈다. 하반기에는 드럭 스토어 등 오프라인 선호도가 여전히 높은 일본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2024-08-28 15:43
-
에이디엠코리아, 현대ADM바이오로 사명 변경
코스닥 상장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에이디엠코리아'(대표 김택성, 김광희)가 사명을 '현대ADM바이오'(Hyundai ADM Bio)로 변경하고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28일 밝혔다.에이디엠코리아는 28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업다각화 및 경영 전략을 제고하기 위해 사명 변경 등의 정관 일부 변경 안건을 가결했다.에이디엠코리아는 면역항암제, 표적항암제, 화학항암제와 병용투약해 기존 항암제의 최대 문제점인 내성과 암전이를 억제할 수 있는 '니클로사마이드 대사항암제'를 개발하고,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 등 파이프라인을 확대해 항암제 특화 CRO이자 항암제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변신할 계획이다.이와관련 에이
2024-08-28 15:32
-
엑스로그-에이플랫폼, 기술 협력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이관 전문기업 엑스로그(대표 장석주)가 실시간 빅데이터 전문기업 에이플랫폼과 실시간 데이터 통합, 처리 및 분석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MOU는 에이플랫폼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RDBMS ‘싱글스토어(SingleStore)’와 엑스로그의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CDC, Change Data Capture) 솔루션 ‘엑스로그(X-Log)’의 기술 협력으로 데이터 처리 성능을 극대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에이플랫폼은 AI/ML을 비롯해 생성형 AI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관련 맞춤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정형, 반정형, 비정형
2024-08-28 09:11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1위
2024년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7,9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2024-08-28 08:18
-
에이피알, 美 대형 유통 체인 TJX와 공급 계약 체결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28일, 미국의 유통 기업 TJX(The TJX Companies, Inc.)와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TJX는 뷰티와 패션, 각종 액세서리 및 생활잡화 등을 제공하는 초대형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TJX의 산하 브랜드로는 북미 대형 오프라인 아울렛 매장인 티제이맥스(TJ MAXX)와 마샬스(Marshalls)가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호주, 유럽 등 9개국에서 약 50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대중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한 매장당 다양한 스타일을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하여 매장 회전율이 높은 것이
2024-08-28 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