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깨끗한나라,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 출범...품질력 강화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PS(Paper Solution)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오픈하며 제품 품질력 강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깨끗한나라 PS사업부는 그동안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고객응대(CS) 등을 별도로 운영해 왔다. 하지만 이번에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출범하며 분석, 사전 점검, 사후 관리에 이르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전반적인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했다.깨끗한나라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지 사업부로, 내수 시장은 물론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주력 상품인 백판지의 경쟁력
2024-07-29 09:19
-
로그프레소, 클라우드 보안관제 센터 구축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면서 클라우드 보안관제 센터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로그프레소 보안관제 센터는 자체 보안관제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수행한다. 자체 보안관제는 로그프레소 클라우드 SaaS 인프라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관련된 IT 체계의 보안 및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는 신규 침해지표를 24시간 자동으로 공급하고, 다크웹 등을 통해 유출된 크리덴셜 데이터를 분석해 신규 크리덴셜 유출 발생 시 고객사에 보고한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중단 없는 모니터링과 분석으로 사이버 공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2024-07-29 09:06
-
두산,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1위
2024년 7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삼성물산,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0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936,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2024-07-29 08:46
-
한화그룹, 한화솔루션 케미칼·큐셀 부문, 여천NCC 등 3개 계열사 대표이사 내정
한화그룹은 26일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 여천NCC 등 3개 계열사 대표이사 내정 인사를 발표했다.해당 회사들은 대내외적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대표이사 인사를 통해 사업 구조 개선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는 예년 대비 1개월 이상 빨라졌다. 각 사별로 신임 대표이사의 책임 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하기 위해서라고 한화그룹은 설명했다. 선제적으로 내년도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된다.우선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신
2024-07-26 17:10
-
현대모비스, 2Q 매출 14조 6553억·영업익 6361억 기록
현대모비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 14조 6553억 원, 영업이익 6361억 원, 당기순이익 9977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6%, 4.2%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7.0% 늘어났다.현대모비스는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완성차 고객사들의 생산 감소와 전기차 캐즘 등 친환경차 시장 정체 기조가 매출과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했다.사업부문별로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에서는 2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줄어든 매출 11조 6909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A/S사업부문에서는 9.9% 상승한 2조 9644억 원을 달성했다.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은 최근 전기차 물량 감소 등 글로벌 자
2024-07-26 16:28
-
네이버,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오픈
네이버 스포츠는 파리 올림픽 개막에 발맞춰 올림픽 일정 및 결과, 선수단 인터뷰 영상 콘텐츠, 응원 오픈톡 등 커뮤니티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공개하고, 경기 VOD 콘텐츠를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네이버는 홈 피드, 스포츠판, 검색, 오픈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파리 올림픽 소식을 전한다. 특히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네이버는 자체 제작한 국가대표 선수단 화보, 인터뷰 영상 등을 공개한다.또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서 대표 커뮤니티로 자리 잡은 ‘오픈톡’도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대표 응원방, 양궁, 수영 등 종목별 응원방 총 38개를 특별 운영한다고 밝혔다.‘PARIS NOW 대한민국 응원방’에서는 양궁 장혜진 해설 위원, 태권
2024-07-26 16:18
-
LG유플러스, 방과후 초등학생 홈CCTV로 돌본다
LG유플러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초등학생 가정에 홈CCTV를 보급해 방과후 돌봄 공백 해소에 앞장선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관하는 ‘2024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와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이 협력해 추진한다. 지난해 3월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경기도의 초등돌봄 대기자 수는 6914명이었는데, 이는 전국 대기자의 45%에 달하는 규모다. 특히 다산신도시가 위치한 남양주시는 전국 최초 지자체형 초등돌봄센터인 ‘남양주 상상누리터’를 실시하는 등 돌봄수요해소에 노력하고 있지만, 지역사회와 연계한 추가적인 협력 돌봄 체계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
2024-07-26 16:08
-
㈜한진, 복지용구 배송서비스 확대
㈜한진은 국내 복지용구 유통 기업인 ‘티에이치케이컴퍼니’와 협력해 복지용구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수행한다고 26일 밝혔다.티에이치케이컴퍼니는 지난 2014년 창업한 복지용구 유통 스타트업으로, 일상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요양 서비스 제공과 함께 복지용구 B2B 플랫폼인 ‘이로움케어’를 운영하고 있다.㈜한진은 지난 2022년부터 티에이치케이컴퍼니 ‘이로움케어’의 복지용구 배송 서비스를 수행해왔며, 이달을 기점으로는 서비스 반경을 넓혀 ‘안전손잡이’에 대한 설치까지 제공키로 했다고 설명했다.이에 ㈜한진은 대전메가허브 터미널을 통해 기존에 2주가 소요됐던 복지용구의 주문부터 설치까지의 과정을 최대
2024-07-26 12:08
-
카카오, 2030 청년 대상 ‘ESG 아카데미’ 진행
카카오는 지난 25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와 함께 ‘ESG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ESG 아카데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ESG 트렌드와 지속가능경영 모범사례를 소개하고, ESG 경영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와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가 공동으로 기획·주최했다.올해 1기인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이달 동안 주 1회 총 5강 및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육심나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회 ESG추진 담당리더는 △기업의 ESG 방향성 △카카오의 ESG 경영 △카카오의 ESG에 대한 국내외 평가 등을 발
2024-07-26 11:41
-
GS건설, 2Q 매출 3조2971억·영업익 937억 기록…상반기 신규 수주 8조3465억
GS건설은 26일 공정 공시를 통해 신규 수주 8조3465억원, 매출 6조3681억원, 영업이익 1642억원의 2024년 상반기 경영 실적(잠정)을 발표했다.올해 상반기 매출은 6조 3681억원으로 전년 동기(7조77억) 대비 9.1% 감소했고, 2분기 매출은 3조2972억원으로 직전 분기(3조709억) 대비 7.4% 증가했다. 사업본부별 2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건축주택사업본부는 2조5327억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6.1% 증가했고, 인프라사업본부는 2591억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1.5% 감소했다.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신사업본부는 3503억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21.9%가 늘어나며 2분기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상반기 영업이익은 1642억원으로 전년 동기(-25
2024-07-26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