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583,9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
금융감독원은 주주가치를 훼손하는 유상증자 등을 막기 위해 유상증자 관련 심사 절차와 기준을 강화한다.앞으로 일반주주 권익 훼손 우려, 주식가치 희석화 우려 등 7개 사유에 해당하면 '중점심사 유상증자'로 선정하고, 심사 항목별로 집중심사하기로 했다.금융감독원은 27일 IPO(기업공개)·유상증자 주관업무와 관련해 16개 증권사와 간담회를 하고 이런 내용의 유상증자 증권신고서 심사 방향을 공개했다.금감원은 지난해 고려아연, 금양, 이수페타시스, 현대차증권 등 8개 상장사의 유상증자 증권신고서와 관련해서 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했고 이 가운데 금양, 고려아연 등 5개사가 유상증자를 철회하거나 무기한 연기했다.금감원 관계자
2025년 2월 채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국민은행 채권, 3위 한국산업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152,6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6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제52차 정기대의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대의원회에는 전국 신협 대의원 180여 명이 참석해 2024년 사업실적과 결산보고서,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신협중앙회의 지역별 이사제 도입을 위한 정관 개정(안) 등을 승인했다. 또한 회원조합에 대한 5.0%의 출자배당도 의결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해 부동산 경기 침체와 금융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중앙회는 11년 연속 당기순이익을 실현하고, BIS비율 11.7%를 달성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에도 중앙회와 조합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중
2025년 2월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기술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565,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
2025년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542,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9만달러 밑으로 떨어지면서 암호화폐 관련주들이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25일(현지시간) 인베스팅닷컴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전 5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8% 가량 떨어진 8만829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9만달러 밑으로 떨어진 것은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리한 이후 3개월만에 최저치이다.비트코인 가격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미국을 비롯한 경제 불안정과 관세 리스크 등이 겹치고 있는 데다 빅테크주들의 하락세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암호화폐 독립교환소인 리저브의 아드리안 젤로즈니 CEO는 "비트코인의 하락세는 거시 경
2025년 2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2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3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5,895,8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보다 이자가 높다. 적금은 목돈을 만들기 위해 매달 돈을 넣는다면, 정기예금은 목돈을 넣어
2025년 2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년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93,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
2025년 2월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한화생명보험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2,495,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2025년 2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945,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상품을 운영한 결과, 2025년 2월 기준 누적 2,000억 원의 금융 공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예비)마을기업, 자활기업, 생협 등으로 구성되며, 영세한 규모와 낮은 수익성으로 인해 제도적 금융기관에서 자금 조달이 어려운 현실에 놓여있다. 이에 신협은 단순한 재무적 심사를 넘어 사회적 가치 평가와 완화된 심사기준을 적용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지원 문턱을 낮췄다. 신협은 사회적금융 기반 확대를 위해 2019년 경기도청, 2020년 충남도청, 2021년 경남도청과 사회적경제
2025년 2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65,091,9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