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056,2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페이스페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사전에 얼굴과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다음달 CU, GS25 일부 매장에서 페이스페이 첫선을 보인다. 세븐일레븐도 2분기 중 오픈을 앞뒀다. 편의점 페이스페이는 토스 앱에서 얼굴을 등록한 이용자가 계산대에 비치된 전용 단말기에 얼굴을 인식하면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다.토스 페이스페이는 높은 정확도와 빠른 속도가 특징이다. 99.99% 정확도로 1초 만에 얼굴 인증이 이루어진다. 또 토스 앱에서 최초 1회만 얼굴을 등록하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중 선택한 수단으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전 그룹사 사회공헌 담당 임직원들이 새해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서울역 쪽방촌의 취약계층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서울역 쪽방촌에는 독거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약 800여명이 거주하고 있어 사회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파와 고물가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15개 그룹사 임직원들은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이날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은 서울역 쪽방촌 주변의 노후 환경을 정비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를 점검했다. 또 도시락 등 식료품을 직접 전달하고, 온기창고를 방문해 물품 기부와 창고 정
KB국민은행은 대표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학교사랑기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학교사랑기부’ 서비스는 ’걸음수 높이기’, ’좋아요 누르기’ 등 다양한 미션을 참여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학교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서비스이다.만 14세 이상 고객은 누구나 KB스타뱅킹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재학 중인 학교, 졸업한 모교 이외에도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나 관심있는 학교 등 원하는 학교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참여할 수 있다.‘걸음수 높이기’ 미션은 1000걸음당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좋아요 누르기’ 미션은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한번 클릭할 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다.KB국민은행은 매 분기마다
SC제일은행은 ‘지금이 바로 당신의 자산이 빛날 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SC제일은행이 SC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제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자산을 보호하고 성장시키며, 다음 세대까지 이어가기 위해 지금 바로 글로벌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투자에 있어 기회를 무작정 기다리는 비용은 곧 자산 성장의 기회를 놓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SC제일은행은 국내에서 축적한 자산관리 경험과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투자 전문가들이 170년 이상 전 세계 52개 시장에서 쌓아온 역량을 결합
2025년 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151,4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삼성카드는 테슬라와 함께, 테슬라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금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먼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로 테슬라 ‘모델 3’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무이자 또는 금리 할인을 받을 수 있다.‘모델 3’ 차량 구매고객은 연 0~2.5%의 우대금리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모델 Y/S/X’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연 3.8~4.1%의 할인된 금리가 적용된다.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는 최장 60개월까지 가능하며, 카드 할부대금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결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금리 할인 이벤트는 카드 승인 및 차량 인도 완료일 기준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삼성카드는 일시불·카드할
케이뱅크는 지난해 출시해 가입 20만좌를 돌파한 ‘궁금한 적금’의 두번째 이야기 시작을 앞두고 오픈 알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궁금한 적금’은 매일 입금하면 그날의 랜덤 금리와 새로운 스토리가 열리는 특징을 가진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첫번째 이야기는 IPX가 비즈니스 전개 중인 MZ세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의 쿼카와 친구들이 주인공으로 의문의 편지에 적힌 미스터리를 해결해 나가는 내용이었다.다이노탱과 함께하는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 시즌2 오픈을 기념해 알림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9일까지 오픈 알림 신청을 한 고객 중 4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당첨자에게 1만 5000원 상당의 다이노탱 쿼카 모
2025년 2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00,56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
과거 몇 차례 도입이 무산됐던 기금형 퇴직연금 도입 논의가 재개되었다. 퇴직연금 시장 내 국민연금의 영향력 확대를 우려한 금융권에서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연금의 시장 참여 여부와 무관하게 기금형 도입 가능성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기금형 제도 도입시 연금시장 내 경쟁 심화에 따른 수익률 경쟁이 본격화되는 한편 OCIO(외부위탁운용관리) 시장 확대와 맞물려 운용사의 영향력이 확대될 전망이다.시니어 자산관리의 중심인 퇴직연금 시장의 변화에 금융회사들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다. 하나금융연구소 주윤신 연구위원의 ‘기금형 퇴직연금 도입에 따른 영향 및 시사점’ 보고서에서다.작년 8월과 11월 퇴직연금
SC제일은행은 오는 28일까지 영업점에서 일복리저축예금(MMDA)에 3000만원 이상(최대 20억 원 이내) 가입하는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특별금리 등록일로부터 최장 60일간 매일의 잔액에 대해 최고 2.5%(이하 연, 세전)의 특별금리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일복리저축예금 신규가입금액이 1억 이상이거나, 특별금리 등록일 기준 PB등급 이상인 고객에게는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고금리는 2.7%가 된다.일복리저축예금은 수시 입출식 예금으로 매일의 잔액에 따라 금리를 복리로 차등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금을 많이 예치할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주로 고액 자산가
IBK기업은행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IBK충주연수원에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다문화 사회 통합 지원을 위한 ‘IBK 모두다 아트캠프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캠프는 수도권, 충청, 영남, 호남 등 전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및 문화소외계층 아동 15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문화소외계층 아동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해 더욱 폭넓은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캠프는 겨울방학 기간 아동 돌봄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협동 프로그램 △미술체험 프로그램 △예술공연 및 강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BNK경남은행과 함께 사회초년생을 위한 ‘첫시작 루키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 11월 토스와 BNK경남은행은 사회초년생 신용대출 상품 출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약 3개월간 협업을 거쳐 이번 신용대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첫시작 루키 신용대출’은 토스에서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재직 기간 1개월 초과 12개월 이하 직장인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59세 이하이며, 연봉이 2500만 원 이상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4500만원이다. 재직 기간과 연봉 기준을 완화해, 사회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