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증권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상은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이다. 기업은행은 오는 26일까지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즉시 5천원을 지급한다. 또 4월 중 계좌 개설 후 한국투자증권 앱(App)을 등록한 고객에게 주식 추첨과 상품권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KOSPI200 주식 종목 중 전일 종가 기준 5000원 이상 주식을 무작위 추첨해 1주를 제공한다. 앱 등록 후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거래금액 제한 없이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최장 3개월 간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9일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과 규제자유특구 사업 활성화를 위해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은 스마트공장 도입·공급기업과 규제자유특구 특례적용 사업자에게 스마트공장 추진 및 신기술·신사업 발굴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총 지원한도는 3000억원이다. 이번 대출은 스마트공장 구축 도입수준과 기술등급 단계별로 최고 0.4%p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분할상환일 경우 거치기간을 총 대출기간의 50%까지 확대해 기업의 초기 금융비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KB국민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월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대규모 주거단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조식 및 중식, 카페 등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단지 전용 식음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1인가구, 맞벌이, 노인가구 등이 빠르게 증가하며 아파트 주거환경에 대한 소비자 기준이 달라졌다. 주거단지 내 피트니스, 라운지 식음료 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입주민 생활 편의를 높여 주는 ‘고품격 아파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점에 착안했다. 이에 아워홈은 천안 펜타포트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내 프리미엄 식음료 서비스를 운영하며 주거단지 식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워홈은 ‘천안 펜타포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4월 21일까지 스마트미디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스마트미디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해 창업 및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미디어는 ICT 신기술과 미디어가 결합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TV 앱, 모바일 미디어 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디지털 사이니지, 실감 미디어,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이 그 예다. 공모 대상은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디지
14일 쿠팡은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 7조1530억원과 영업손실 7억 205억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4조3546억원)대비 64.2% 증가했고 1조1300억원에 달하던 영업손실은 7205억원으로 36%감소했다. 쿠팡은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을 전국으로 확대했고, 가전 신선식품 등 주요 카테고리 판매가 빠르게 증가한 것이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쿠팡은 이날 공시와 함께 보도자료를 내고 쿠팡이 일자리를 대폭 늘렸다는 점을 강조했다. 직간접 고용인력이 2018년 2만5000명에서 지난해 3만명이 됐다는 것이다. 쿠팡은 “최첨단 서비스를 설계하는 AI엔지니어부터 지역 특산품을 발굴하는 브랜드매니저, 쿠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도 안심하고 건강식 다이닝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선보였던 ‘JW 다이닝 투-고’에 한 층 업그레이드된 신메뉴 구성의 딜리버리 서비스, ‘JW 안식 투-고’를 2020년 4월 16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JW 안식 투-고’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US 비프와 US 포크를 활용해 타볼로 24의 셰프가 정성 담아 제조한 특제 소스가 더해진 소, 돼지 양념구이부터 미국산 삼겹살 소금구이 및 매콤한 소스로 중독성 강한 미국산 삼겹살 세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메뉴 구성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2020 에듀윌 한수원+5대 발전회사 NCS 봉투모의고사 4회’가 온라인서점 예스24 한국수력원자력 부문 4월 2주차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오는 22일까지 서평단을 모집한다. 에듀윌 서평단으로 선발되면 에듀윌의 도서를 직접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에듀윌의 한수원 봉투모의고사교재를, 미션 수료자 전원에게는 에듀윌 NCS 족집게 봉투모의고사, 스타벅스 음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23일 서평단 합격자가 발표되며, 도서 수령 직후 5월 15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은에듀윌 도서로 직접 학습한 후기를 온라인서점, 개인 블로그, 커뮤니티등에 작성하
건강 습관을 가꾸면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는 오는 19일까지 ‘전국민 습관성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다노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일 습관 미션(만보 걷기, 2L 물 마시기, 9분 스트레칭)’을 진행한 뒤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다노포인트를 제공하는 행사다. 다노포인트는 다노가 운영하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몰 ‘다노샵’과 여성 온라인 PT 서비스 ‘마이다노’ 이용 시 ‘1다노포인트=1원’의 환율로 사용할 수 있다. 매일 각 습관 미션 하나를 수행하
아모레퍼시픽이 바이탈뷰티, 플레시아, 동의본초연구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국제 품평회 ‘2020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수상했다.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출품한 세 가지 제품은 다이어트 및 건강(Diet and Health Products) 분야에서, 플레시아와 동의본초연구 브랜드에서 출품한 세 가지 제품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Cosmetics and Toiletries) 분야에서 각각 수상하며 높은 품질을 인정받았다.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은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품질평가기관이다. 주류, 식품, 다이어트 및 건강,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 6개 카테고리에서 각각 8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단이 심사한다.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의 스테디셀러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이 출시 후 누적 판매량 420만병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누적 판매 420만병을달성한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은 토너, 세럼, 오일, 미스트, 앰플의 단계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미스트 세럼으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간편하게 공급해준다. 기온차가 큰 환절기 관리하기 어려운 유,수분 밸런스를 용이하게 맞춰주어매일 아침 저녁 또는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사용하면 된다. 해당 제품은 알바산 최고급 화이트 트러플추출물과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한 2중 보습막이 피부 위, 안개처럼안착되어 출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자사주(우리금융지주 주식) 5000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은 지난 1월 국내 주식시장 첫 거래일에 ‘1등 종합금융그룹 달성’의지를 내보이며 자사주를 매입한 이후 올해 들어서만 세 번에 걸쳐 1만5000주를 매입해 총 7만8127주의 자사주를 보유하게 됐다. 14일 오후 3시기준 8110원인 우리금융 주를 기준으로 하면 손 회장의 주식 총액은 6억3360만9970원이다. 3월 들어 본격화된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의 여파로 미국, 유럽 등의 글로벌 금융시장이 크게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식시장 또한 외국인 투자자들의 대규모 매도세로 큰 폭의 하락장을 보
2020년 4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분석결과는 2020년 3월 12일부터 2020년 4월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593,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
KB국민은행(허인 은행장)은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학생들의 통신비 부담 경감을 위해 4월부터 5월까지 Liiv M(이하 리브엠) 기본요금의 80%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동통신 3사와 동일하게 EBS 등 교육사이트를 접속하는 경우 데이터 요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2001년~2013년생 고객으로 기존 리브엠 가입자뿐만 아니라 4월 29일까지 리브엠 개통을 완료하는 학생들도 포함된다. 대상 고객에게는 문자메시지로 해당 내용이 안내될 예정이다. 리브엠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속으로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는 등 어려운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