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개학과 학습이 잇따라 시행되면서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노트북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2019년 1~3월(1분기)과 2020년 1~3월(1분기) 두 기간이다.조사결과 삼성전자와 LG전자 두회사 모두 올해 1분기 '노트북' 키워드의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급증했다. 삼성전자의 경우 올 1분기 정보량이 12만7848건으로 지난해 6만1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수도 도쿄(東京) 등 7개 지역에 '긴급사태 선언'을 발령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들에게 협력을 호소했다. 이는 지난 3월 개정된 '신종 인플루엔자 특별조치법'에 근거한 것으로 긴급사태 선언 발령은 이번이 처음이다. 7일 NHK, 니혼게이자이 신문 등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긴급사태 선언이 너무 늦었다'는 기자의 평가에 "그동안 긴장감을 유지한 채 감염자의 추이와 (확산) 속도를 지켜봤다"며 "의료태세를 먼저 갖추고, 국민의 불안도 해소할 필요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과 한국은 확진자가 많지만 (확산)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산뜻한 봄철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메뉴 3종(봉골레파스타, 뇨끼감바스, 와인에이드)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봄을 맞아 파스타, 사이드메뉴, 와인류각각 1종씩 메뉴를 보강하여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클래식 오일 파스타 ‘봉골레’는 올리브 오일에 신선한 바지락과알싸한 마늘을 볶아 만든 것으로, 마늘향과 바지락 특유의 감칠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뇨끼감바스’는 새우와 마늘을 올리브유에 튀기듯 구워낸 스페인 대표요리 감바스에 감자를 으깨 만든 이탈리아식 감자뇨끼를더해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조화롭게 살린 메뉴다. 롤링파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진앙인 뉴욕의 바이러스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는 7일(현지시간) 언론 브리핑에서 하루 사이 뉴욕주의 사망자가 731명 늘어나며 누적 사망자 수는 5489명이 됐다고 발표했다. 쿠오모 주지사는 "이는 하루 증가 폭 중 가장 큰 규모"라고 부연했다. 뉴욕 주의 코로나19 신규 사망자 수는 지난 3일 630명까지 늘어나 정점을 찍은 뒤 4일 594명, 5일 599명으로 집계되며 피해 규모가 둔화됐다는 희망을 줬다. 한편 쿠오모 주지사는 브리핑에서 뉴욕에 투입된 미 해군 병원선 USNS 컴포트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수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포트호는 코로나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기술력과 노하우는 살린채 일상 생활 속에서는세련된 실루엣의 스니커즈로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실용성을 앞세운 스티오고어텍스를 출시했다. 일반 아웃도어 슈즈와는 달리 스포티한 무드를 살린 날렵한 디자인에 기존트레킹화 대비 강화된 경량성으로 데일리 슈즈로도 손색 없는 것이 특징이다. 네파는 이번 스티오 고어텍스를 '시티 트레커’라는 별칭 답게 도심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경계없이, 주중에도주말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실용성에 포커스를 맞춰 도심 속 집 앞의 짧은 거리도 나를 위한 트레킹 코스로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보아 핏
독일 딜리버리히어로사(DH)의 인수 절차가 진행중인 배달의민족을 비롯 요기요, 배달통의 온라인 정보량이 96%를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이들 3개 DH사 배달앱이 소비자 관심도면에서 사실상 독주하고 있는 것이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에 따르면 지난 3월9일부터 4월7일까지 최근 30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의 소비자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국내 배달앱 순위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이 11만7,953건 68.96%, 2위인 요기요가 4만1533건 24.28%, 3위인 배달통이 5988건 3.50%의 정
전자랜드(회장 홍봉철)는 오는 30일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두 대 이상 동시 구매한 고객에게 세스코 바이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해당 품목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청소기, 제습기, 정수기 총 10개 품목 중 으뜸효율 가전으로 지정된 제품이다. 혜택은 합산 5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혜택으로 제공되는 세스코 바이러스 케어 서비스는 50평 미만의 공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문 방역 살균 서비스다. 가정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50평이 넘는 공간의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서비스 이용 가능날짜는 오는 8월 31일까지며, 최소 2주 전까지 사전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상반기 캠페인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008년 시작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암 환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다. 3월 27일 암환자를 위한 레시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시작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의 온라인 콘텐츠는 10주 동안 카카오톡 채널(메이크업유어라이프)을 통해 발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했던 암환자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특급호텔 더 플라자의 신임 총지배인으로 최난주 상무(41)를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오픈 이래 최초의 여성 임원이자 총지배인 선임을 통해 더 플라자의 서비스 모토인 ‘기대 그 이상의 서비스와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임된 최난주 총지배인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와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와튼스쿨(University of Pennsylvania, Wharton School)을 졸업한 재원으로 2002년 한화개발 서울프라자호텔(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에 입사하면서 호텔업계에 입문했다. 최 총지배인은 입사 후 약 7개월간 호
명품 온라인 커머스 머스트잇이 오는 19일까지 ‘남성 통합전’을 진행, 인기 아이템을 최대 65%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근 외모와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꾸미는 남성’이 늘고 있다. 여기에 가치 소비 트렌드의 확산으로, 명품 패션 스타일링을 통해 자신의 경쟁력를 높이는 2030세대 남성들도 증가했다. 실제로 머스트잇에서 지난해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 남성 구매율이 62%를 차지하며 여성 구매율을 넘어섰다. 머스트잇은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남성들의 명품에 대한 관심도 커졌으며, 그러한 소비 트렌드의 변화가 이미 진행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머스트잇 남성통합전은 2030세대 남성을 겨냥해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톰브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오는 5월 31일까지 신상품 출시 기념 ‘우리WON전세대출 한도조회 WON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WON전세대출’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한도조회 및 최대 2억2000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한 전세대출 상품으로 복잡한 금리우대 조건이 없고 중도상환해약금도 없다. 신상품 출시 기념 금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우리WON전세대출’상품사전한도 조회만 해도 추첨을 통하여 설빙 빙수 쿠폰을 총 300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B금융그룹은 6일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벚꽃로에 위치한 ‘가산디지털 종합금융센터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 KB금융그룹의 WM복합점포는 총 71개로 늘었으며, CIB복합점포 9개와 더불어 총 80개의 복합점포망을 보유하게 됐다. KB금융그룹의 복합점포 확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평소 윤종규 회장이 강조하는 ‘One Firm, One KB’ 및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더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M복합점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은행과 증권을 따로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은행·증권 업무를 One-Stop으로 처리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6일 하림그룹(회장 김홍국)과 ‘혁신적 디지털 사업 공동추진’의 상호 협력방안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은행장과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림그룹 고객 대상 지급결제플랫폼 제공 등 신규 비즈니스 협업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 발굴 ▲공동 비즈니스 이용고객 우대정책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KB국민은행은 하림그룹 유통분야에 지급결제플랫폼인 ‘KB스타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림그룹 계열사는 고객에게 간편한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결제수수료 비용 절감 효과를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