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생명,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들에게 응원의 선물 전달해
동양생명은 지난 10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 가족들에게 응원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임직원 자녀 수험생들의 좋은 성과를 기원하고 수험생 자녀 지원에 힘써온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CEO의 응원 메시지 카드와 함께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제초콜릿 및 고급 향수가 ‘합격’ 문구로 포장된 상자 안에 담겨 대상 임직원들의 각 가정으로 전달됐다.해당 상자를 전달 받은 한 직원은 “회사에서 보내준 따뜻한 격려와 관심에 매우 감사드리며, 선물박스로 전달된 응원의 마음이 수능을 앞두고 있는 아이에게 많은 힘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동양생명 관계
2023-11-13 17:16
-
우리은행, WON뱅킹 앱 접속 이력 분석해 고객 맞춤형 특화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은 고객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본격적으로 업무에 활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착수한 바 있다.고객 데이터 플랫폼은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우리WON뱅킹에 접촉해 발생하는 모든 행동 이력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도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실례로 고객이 우리WON뱅킹 앱에서 자산관리나 연금 상품을 클릭해 관심을 보일 경우 전문적인 금융서비스 상담 필요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WON컨시어지(비대면
2023-11-13 12:14
-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11월...1위
2023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150,9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
2023-11-13 09:41
-
업비트 D 컨퍼런스 2023 개막…“블록체인 전문가들 한 자리에”
국내 대표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UDC)’가 1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UDC는 ‘All That Blockchain(블록체인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3700여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 할 예정이다.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순수 행사로, 글로벌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강연과 다채로운 세션 운영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UDC는 그동안 ‘기술’에 초점을 뒀던 행사를 ‘정책·금융·기술·문화·트렌드’ 등 사회 전반 분야로 확장했다. 행사명 역시 ‘업
2023-11-13 09:19
-
우리은행, 금융권 첫 항공화물 전용 결제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지난 9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항공화물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우리카드 박완식 대표,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 항공화물 디지털 플랫폼사 iNOMAD 임준석 대표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iNOMAD와 함께 ‘신결제솔루션’ 을 도입해 항공화물 전용 결제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지원한다. iNOMAD를 이용하는 수출입 물류기업들은 신결제솔루션을 통해 플랫폼 내에서 운임 조회·예약뿐 아니라 전용카드를 이용해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그동안 중소 수출입 물류 기업들은 항공사나 혼재사(여러 화주의 화물을 모
2023-11-10 12:00
-
신한라이프,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찾아가는 고객 간담회’ 개최
신한라이프는 지난 9일 대구시 신전동 소재 메리어트 호텔에서 영업가족과 고객 약 20여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찾아가는 고객 간담회’는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신한라이프가 도입한 고객참여 제도로 지난 10월 부산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됐다.이번 간담회는 △대면·비대면 고객관리에 대한 개선 의견 △스퀘어앱, 홈페이지 등 디지털 고객경험 개선 의견 △상품 개발에 대한 의견 등을 주제로 진행됐고, 고객의 소중한 의견은 각 담당 부서에서 사안에 따라 즉시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고객
2023-11-10 11:34
-
가계부채가 위험한 이유…변동금리‧취약 금융자산‧소득 넘는 부채
장기간 누증된 가계부채가 국내 경제의 안정성을 위협하는 위험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우리나라 가계부채는 주요국에 비해 수준이 높을 뿐 아니라 증가 속도도 빨라 안정적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높다. 자본시장연구원 거시금융실 정화영 연구위원의 ‘국내 가계부채 현황 및 위험요인’ 보고서에서다. 보고서는 특히 가구단위 부채 현황을 살펴보면 가계부채의 가구 집중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44세 이하 가구에 부채 증가세가 집중되는 모습이다. 가계 레버리지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레버리지 확대에 따른 부채 상환부담 증가는 가계소비를 제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이후 글로벌 통화긴축 강도가 높
2023-11-09 15:32
-
동양생명, 올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2175억 기록…전년동기比 39.5%↑
동양생명은 새 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별도기준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39.5% 증가한 2175억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건강보험 및 종신보험 등 지속적인 보장성상품 판매전략을 통한 판매확대를 바탕으로, 3분기 누적 보장성 APE는 전년동기 대비 75.2% 성장한 4879억원을 기록했다. 또 3분기 누적 신계약 보험계약마진도 560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6.2% 증가했다.동양생명의 K-ICS 비율은 183%로 지난 2분기 대비 20.5%포인트 개선됐으며, 3분기 기준 운용자산이익률은 3.84%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올 초부터 보장성 보험 확대를 통한 회사 펀더멘털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전년
2023-11-09 14:39
-
KB국민은행, ‘2023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3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하여 고객가치를 향상시킨 우수기업에게 주는 상이다.KB국민은행은 비금융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해 ‘KB국민인증서 기반 통합인증서비스’와 ‘국민지갑’, ‘KB부동산’ 등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1380만명을 돌파하며 금융권 대표 인증서로 자리매김했다. 공공·민간기관, 마이데이터 사업자, KB금융그룹 계열사
2023-11-09 13:04
-
웹케시, 모인과 해외송금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 체결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해외송금 및 결제 전문 기업 모인(대표 서일석)과 해외송금 서비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8일 열린 협약식은 강원주 웹케시 대표, 서일석 모인 대표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웹케시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송금 기능 고도화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해외송금 서비스사 모인은 ‘모인 해외송금’, ‘모인 비즈플러스’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며 국내 디지털 해외송금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송금 분야에 대한 신뢰성을 입증 받아 KPMG가 인정한 글로벌 10
2023-11-09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