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강설과 한파가 예보된 전남 무안 국제공항 여객기 사고 유가족들에게 이불세트, 손소독제, 마스크, 방한양말, 방한장갑, 텀블러 등으로 구성된 구호키트 300세트를 추가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사고 직후 함양 재해구호물류센터에서 구호키트, 구호텐트, 식료품 등 총 23,947점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 또한, 유가족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심신회복버스와 세탁구호차량 등 다양한 구호차량을 현장에 투입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이번 지원은 강설과 한파 속 쉘터로 복귀하는 유가족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원됐다”라며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달 진행한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통해 모인 적립금 총 2,300만원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는 저소득층 아동의 권리 신장을 위해 한솥도시락이 2018년부터 매년 12월마다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고객들이 ‘착한도시락’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이 적립된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7년간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통해 모인 약 1억 6,700만원의 누적 기부금을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복지사업에 후원했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기부 행사 외에도 아동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실천 중이다. 작년 10월에는 아동
밀알복지재단(상임대표 정형석)이 골든듀(대표 이필성)에서 론칭한 10K 골드&실버 주얼리 브랜드 아프로포(Á propos)와 협력해 장애아동을 위한 ‘위드 미(WITH ME)’ 국내아동결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밀알복지재단과 아프로포는 위드 미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국내아동결연 신규 후원자를 대상으로 아프로포 목걸이를 제공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신규 후원자들은 월 5만 원 이상의 정기 후원에 동참할 경우 10K 골드와 천연 다이아몬드 0.01ct로 제작된 아프로포 목걸이 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위드 미 캠페인은 후원자들이 결연아동에게 후원을 통해 희망을 전하는 동시에, 제공받는 2개의 목걸이를 가족, 친구, 자녀와 함
세무 도움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가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및 세대간 소통을 표방하는 ‘신이어마켙’과 함께 설 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이어마켙은 노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에서 운영하는 소셜 브랜드다. ‘일하고 싶은 시니어’의 손글씨와 그림 그리기 등을 지원하고 이 작품들을 활용해 굿즈를 제작, 판매해 청년 세대에게 따듯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쩜삼은 신이어마켙 작가들의 새해 덕담 메시지가 담긴 ‘할매가 차려주는 설날 밥상’ 캠페인을 마련했다. 삼쩜삼 앱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작가들이 작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포천시와 손잡고 포천시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간 1만 400여 식의 도시락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프로그램인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국내 아동 결식제로(ZERO) 체계 구축 및 확장을 위해 기업, 지방정부, 지역사회 등 민관 협력을 통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 포천시청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본부장,
2025년 1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024년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376,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사진작가이자 48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윤규상(활동명:해리포터)이 여객기 사고 유가족 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해리포터 윤규상은 “이번 사고는 모든 국민에게 큰 슬픔을 준 안타까운 사건으로,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었다”라며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유가족 지원을 위해 선한영향력을 행사한 해리포터(윤규상)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성금을 유가족들에게 잘 전달하고, 유가족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불법 굿즈가 판매되고 있어 논란이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많은 누리꾼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중국의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검색해 본 결과 불법 굿즈가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서 교수는 "'오징어 게임' 시즌1에서 큰 논란이 됐던 타오바오, 징둥 등에서는 관련 상품이 검색되지 않았고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는 판매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특히 그는 "원산지 역시 대부분이 중국이고, 무엇보다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들의 초상권을 무단으로 사용해서 만든 굿즈를 판매하는 건 가장 큰 문제"라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주식회사 에르엘(대표 박대석)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1억 6천만 원 상당의 요금제 이용권과 유심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총 1억 6천만 원 규모로, 12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이용권 300개와 유심 300개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에르엘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정보 접근성이 부족했던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하였다. 12개월 동안 통신비를 지원받는 청소년들은 교육, 의료, 취업 정보 등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으며, 디지털 소외로 인해 겪는 제약에서 벗어나 보다 밝은 미래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부스터즈와 로가가 약 2억 4천만 원 상당의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 8만 병을 희망2025나눔캠페인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된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부스터즈와 로가가 협력하여 개발한 식물성 콜라겐 헬스케어 음료로 서울 사랑의열매 전달되어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전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부스터즈 이준영 전무는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식물성 콜라겐이 들어간 제로 음료로서, 최근 저속 노화 식습관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번 나눔을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건강을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12월 24일, 그룹 엔하이픈(ENHYPEN) 멤버 성훈과 니키의 일본 팬클럽 ‘LOVE knot charm 2024’ 회원들이 스타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뜻깊은 연말을 보냈다고 7일 밝혔다. 그룹 엔하이픈(ENHYPEN)은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2집 앨범 ‘ROMANCE : UNTOLD’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역주행하는가 하면, 지난 5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제39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는 본상과 특별상,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상 등 3관왕을 차지해 다시 한 번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후원은 홀트아동복지회의 ‘특별한 후원’ 팬덤기부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해당 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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