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솥도시락 ‘손의 시간’展 개최...“예술 작품으로 승화한 폐자원”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손의 시간’ 전시를 오는 12월 1일까지 본사 사옥 지하 1층에 위치한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리는 4번째 전시회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4월 한솥아트스페이스 개관 이후 꾸준히 전시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신진작가들 및 방문 고객님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별히 이번 전시는 한솥도시락이 사람과 자연, 그리고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한 ESG 테마의 전시회다. 10월에는 세계 채식인의 날(1일), 세계 자연재해 감소의 날(13일), 세계 식량의 날(16일), 산의 날(18일)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만큼 환경과 관
2024-10-28 14:53
-
교촌에프앤비 봉사단, 특수학급 초등학생들과 ‘경복궁 문화 체험’
국내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바르고 봉사단’이 지난 24일 서울 진관초등학교와 신도초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경복궁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지난 4월 특수학급 초등학생 사회성 학습 지원으로 첫 활동을 시작한 바르고 봉사단은 임직원과 가맹점주들이 모여 지역 사회와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생과 나눔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이번 경복궁 체험에는 특수학급 학생 12명과 봉사단 2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경복궁에 도착해, 사전 학습을 통해 익힌 경복궁의 주요 건물과 구조물을 찾아보며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봉사단과 학생들은 교촌치킨
2024-10-28 14:39
-
일룸의 ‘고산도들집’, 인근 개인 카페 디자인 무단 모방 '의혹'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재생 스타트업 '다자요'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 감성 독채 스테이 '고산도들집'이 인근 개인 카페의 콘셉트를 모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제주도 한경면에 위치한 카페 '이립'은 지난 2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립의 인근에서 모 대기업이 이립의 전체적인 컨셉과 인테리어 디자인, 편지를 주제로 한 이야기 형식과 소품들까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 중이라는 이야기를 전해듣게 됐다"고 밝혔다.이립 측에 따르면, 해당 대기업의 공간을 방문했던 방문객 등이 이립의 유사성을 언급하며, “확인이 필요할 것 같다”는 걱정스러운 조언을 전했다는 것이다. 이에 이립은 직접 현장을 찾아 두 가게의 유
2024-10-28 14:22
-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애경산업·마녀공장·라엘
LG생활건강 ‘유시몰’, 누적 판매 2,600만개 돌파영국에서 탄생한 126년 전통 럭셔리 오랄 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누적 판매량 2,6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2021년 3월 LG생활건강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유시몰은 약 3년 반 만에 2,6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명실상부한 스테디셀러 반열에 올랐다. 유시몰은 한번 쓰면 잊기 어려운 ‘중독적인 상쾌함’을 특징으로 치약과 칫솔부터 가글, 치아미백제, 민트볼, 캔디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하며 인기를 끌어왔다. 유시몰은 일명 ‘파스맛 치약’으로 불린 ‘오리지널 라인’을 필두로 지난 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혁신적인 치아미백 성분 SHMP를 담은 ‘화이트닝 라인’을 출시
2024-10-28 12:21
-
프리미엄 뷔페 전국화 시동…한화푸드테크, '63뷔페 파빌리온 용산' 12월 오픈
한화푸드테크가 운영하는 고급 뷔페 브랜드 ‘63뷔페 파빌리온’이 오는 12월 서울 아이파크몰 용산점 8층에 새로운 지점을 개장한다. 기존 63스퀘어를 벗어나 다른 지역에 개설되는 첫 사례로, 약 300평 규모의 공간에서 180여 개의 좌석을 갖추고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서울의 대표적 복합 쇼핑몰로, 용산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며, 특히 젊은 층의 높은 방문율과 유동인구 덕분에 몰링 문화를 선도하는 장소로 자리 잡았다. 한화푸드테크 관계자는 “연간 2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63뷔페 파빌리온의 인기를 용산에서도 이어가고, 고객층을 더욱 다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메뉴는 한식·일식·중식·웨스턴 핫/
2024-10-28 11:51
-
삼양식품·오뚜기·hy·해태·세븐일레븐·CU
삼양식품, 식물성 헬스케어 통합 브랜드 ‘잭앤펄스’ 신제품 출시삼양식품이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 ‘잭앤펄스’를 론칭하고 건강기능식품 2종과 식물성 냉동 간편식 4종, 식물성 단백질 음료 1종을 새로 출시한다.잭앤펄스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은 수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와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키는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 2종이다.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는 100%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은 특허받은 오토캡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고함량 비타민B군에 아연을 더한 에너
2024-10-28 11:26
-
"한·중·일 관광객은 홍삼을 좋아해" 인천공항 면세점 인기 식품 순위는…
지난 여름과 추석 연휴 동안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각국 여행객들이 즐겨 찾은 인기 식품 목록이 발표됐다. 신세계면세점의 조사에 따르면 7월부터 9월까지 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한국의 건강식품인 ‘홍삼정’이었다. 이 기간 동안 한국을 찾은 한·중·일 관광객들이 선물용으로 홍삼을 선택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홍삼정을 제외한 일반식품 중에서는 국적별로 각기 다른 취향이 드러났다. 중국 관광객들에게는 ‘딸기가 통째로 다크&화이트 초콜릿’이 인기였으며, 일본 관광객은 ‘오징어채볶음’을, 한국인은 젤리 제품인 ‘하리보 트래블 퍼레이드’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중국 관광객 사이에서는 초콜릿 제품이 인
2024-10-28 10:53
-
빙그레, ESG 평가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빙그레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매년 국내 상장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는 한국 ESG기준원은 올해 1001개 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수준을 평가한 뒤 등급을 공표했다.빙그레는 올해 환경 부문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A의 등급을 받았고, 특히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하며 ESG 전 영역에서 A등급을 달성했다. 빙그레는 "독립적인 이사회와 내부통제기구 운영,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등 글로벌 표준에 맞는 역량 구축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8년부터 중장기
2024-10-28 10:06
-
코웨이, 사회공헌 캐릭터 ‘코비’ 공개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새로운 사회공헌 캐릭터 '코비(Co.B)'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로운 캐릭터 코비는 임직원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캐릭터다. 코비는 코웨이의 혁신적인 정수기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물방울 모양의 캐릭터로, 친환경 활동과 사회적 나눔 활동이 많아질수록 물로 채워지는 특별한 몸을 가지고 있다. 이는 코웨이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캐릭터 이름 ‘코비(Co.B)’는 사회공헌 비전을 담아 ‘코웨이가 더 나은 삶을 만든다(Coway makes a Better life)’는 문장의 영어 약자를 따서 지어졌다. 캐릭터 코비는 향후 코웨이가 진행하는
2024-10-28 09:49
-
농심켈로그, 신제품 시리얼 바 ‘콘푸로스트바’ 출시
농심켈로그가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콘푸로스트의 매력을 담은 신제품 시리얼 바(Cereal Bar) ‘콘푸로스트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콘푸로스트바’는 켈로그의 인기 시리얼 콘푸로스트를 바 형태로 재탄생시킨 제품으로, 시리얼과 우유의 조합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삭한 콘푸로스트의 식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시리얼을 우유에 말아먹는 듯한 부드러움까지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콘푸로스트바’는 비타민D와 칼슘, 철분,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9가지 비타민과 3가지 무기질이 들어있어 균형 잡힌 영양까지 제공한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최근 리뉴얼된 콘푸로스트 마스코트 ‘토니’를 활용해 콘
2024-10-28 0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