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형제들, '밥 벌어주는 폰트' 책 출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10여 년간 진행해 온 폰트 프로젝트를 총망라한 책 '밥 벌어주는 폰트'를 출간했다. 이 책은 배민이 개발한 13개의 폰트와 이를 통한 브랜딩, 마케팅 전략이 기업 내외에 미친 영향을 다룬다.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2012년 한나체를 시작으로, 2022년 글림체까지 총 13개의 폰트를 개발해 매년 한글날 무료로 배포해왔다. 이 폰트들은 외식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며 배민의 브랜드를 대중에게 각인시켰다.*《밥 벌어주는 폰트》*는 1장 '배달의민족 폰트 개발 스토리', 2장 '배달의민족 폰트 사용법', 3장 '주요 등장인물 인터뷰', 4장 '앤솔로지' 등 총 4개
2024-08-27 16:18
-
롯데, 추석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에 1조 500억 원 조기 지급
롯데그룹이 추석을 맞아 약 1만 2천 개의 중소 파트너사에 1조 500억 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명절 기간 중소기업들이 겪는 자금 압박을 완화하고,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롯데는 당초 지급 예정일보다 평균 10일을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대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지급 규모는 지난해보다 80%가량 증가한 1조 500억 원으로, 롯데케미칼, 롯데이노베이트, 코리아세븐, 롯데건설을 포함한 31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롯데는 고물가와 고금리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중소 파트너사들의 경영난을 분담하기 위해 더욱 많은 계열사가 동참했다고 설명했다.롯데는 지난 2013년
2024-08-27 15:13
-
클럽메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과 특별한 협업 진행
리조트 클럽메드(Club Med)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National Geographic Apparel)과 자연 탐험과 환경 보존의 가치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일본 홋카이도 클럽메드 키로로 그랜드 리조트의 자연 탐험 프로그램인 ‘네이처 퀘스트’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해당 브랜드의 가방과 그래픽 와펜을 제공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 뚜껑을 활용한 DIY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클럽메드의 키즈 클럽 야외 모험 프로그램인 ‘네이처 퀘스트’는 자연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을 장려하는 시간이다. 이번 내셔널지오그래픽
2024-08-27 14:56
-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시작…여행 플랫폼·이커머스서 다양한 혜택 제공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시작됐다.내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서는 7만원 이상 국내 숙박상품 예약시 3만원 할인권을, 7만원 미만 국내 숙박상품 예약시에는 2만원 할인권을 지원받을 수 있다.숙박세일 페스타는 전국의 숙박업체들이 참여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침체된 국내 관광 시장을 회복하고 내수 경제를 진작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국내외 여행객들이 호텔, 리조트, 펜션, 한옥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정부가 제공하는 숙박 할인 쿠폰을 이용해 추가
2024-08-27 14:53
-
국순당, 리브랜딩한 새로운 ‘백세주’ 9월 재 출시
국순당이 약주인 백세주에 대한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새로운 컨셉의 백세주로 재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은 ‘백세주, 백 년을 잇는 향기’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지난 1992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32년의 세월을 담아 과거와 현대를 거쳐 향후 백 년을 이어갈 맛과 디자인을 담았다. 지난 2020년 백세주 리뉴얼을 진행한 이후 4년만에 전면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리브랜딩한 새로운 백세주는 9월부터 시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백세주는 우리 전통주의 특징인 향취는 고스란히 계승하고 음식과 곁들였을 때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도록 개선했다. 백세주 특유의 향이 좀 더 은은하게 풍기고 술의 감미와 산미가
2024-08-27 14:46
-
동양생명 ‘수호천사’ 브랜드 유튜브 광고 온에어
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이 27일, 인기 애니메이션인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신규 브랜드 광고를 금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동양생명은 ‘수호천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으며, ‘일상 속 수호천사를 만나다’라는 컨셉으로 베이커리타운을 배경으로 한, 총 두 편의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 광고들은 오늘부터 한달 간 유뷰트에서 온에어 될 예정이다. 첫번째 광고 영상에는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꼬마 브레드와 윌크를 지켜주는 동양생명 수호천사 캐릭터인 ‘젤로디’를, 두번째 광고 영상에는 출근길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브레드를 지켜주는 ‘젤로디’를 등장시키며
2024-08-27 14:35
-
강남클리어치과, 우양재단·지파운데이션에 각각 치약 500개 기부
강남클리어치과(대표원장 황재호)는 최근 우양재단, 지파운데이션을 방문해 각각 프로폴리스 치약 5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우양재단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비영리 재단이다. 지파운데이션은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 보호 및 복지 증진을 목표로 활동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다. 이날 기부를 진행한 강남클리어치과는 많은 이들이 건강한 구강관리를 실천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좋은 기부 취지와 함께 사회 공헌 활동에 동참하고 싶다는 뜻을 나타냈다. 강남클리어치과 황재호 대표원장은 “취약계층의 구강 건강 그리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연속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따듯한 포부
2024-08-27 14:32
-
텍스처, 패션·의류 브랜드 '아티너리' 런칭과 동시 완판 조명
브랜드 커머스 기업 '주식회사 텍스처(대표 윤나현)'가 패션·의류 브랜드 '아티너리(ARTINARY)'를 최근 새롭게 런칭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최근 인플루언서 에스더마켓과의 협업을 진행하며 조명을 받고 있다. 아티너리는 예술가(Artist), 평범함(Ordinary)의 합성어로 단순히 의류를 착용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일상생활 속에서 개인의 창의성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취지다. 아티너리는 런칭 직후 '에스더마켓'을 통해 브랜드 첫 제품 '아티너리 시그니처 스트레이트 핏 팬츠'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제품 공개가 이뤄지자마자 1,000장 이상이 판매되며 조기 품절돼 이슈를 모았다. 품절 이후에
2024-08-27 14:30
-
"잠이 보약이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유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널리 알려질 만큼 숙면은 우리 일생에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실제로 숙면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충분한 수면은 몸과 마음을 재충전시키고 여러 건강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깊은 수면 단계에 놓일 때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어 조직의 회복 및 성장을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해 감염, 질병 등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또한 수면은 기억의 고정과 학습된 정보 처리를 도와 업무 능력을 향상시킨다. 나아가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개선에 기여해 정신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아울러 충분한 수면은 혈압과 심박 수를 조절하여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체중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24-08-27 14:28
-
'K-뷰티 시장 겨냥' 제론셀베인, 셀베인 코스메틱 라인 4종 론칭
전문의약품 생산기업 제론셀베인이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능성 코스메틱 4종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제품 라인업은 △셀베인 리차지 스킨 부스터 △셀베인 하이퍼 리커버 앰플 △셀베인 코어 리바이탈 크림 △셀베인 바이오 앰플 마스크로 구성됐다. 제론셀베인의 제품은 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을 기반으로 히알라겐을 더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피부 에너지를 채워 피부의 자생 기능을 활성화해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 탁월하고 진정 및 미백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제론셀베인 관계자는
2024-08-27 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