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 먹기도, 해 먹기도 무서워" 삼계탕, 외식비·재료비 모두 급등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가격이 연이어 상승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특히 외식 가격과 만들어 먹는 재료비가 동반 상승하며 말복을 앞둔 소비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12일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7월 기준 삼계탕의 전국 평균 외식 가격은 16,014원으로, 이는 전월 대비 0.6% 상승한 수치다. 더불어, 전년 동월 대비로는 1.8%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연도별로 살펴봐도 2024년의 평균 판매 가격은 2023년 대비 2%, 2022년 대비 9.3% 오르는 등 최근 2년간 매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과 경기도의 삼계탕 가격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서울의 7월
2024-08-12 16:34
-
데이지, 앰버서더 김유정이 선택한 ‘데이지’ F/W 컬렉션 공개
패션 브랜드, ‘데이지(Dazy)’의 F/W 시즌 컬렉션이 공개됐다. ‘DAZY X 김유정과 함께 가을맞이를 준비하세요!’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컬렉션은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 완성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패션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일상 속 다채로운 분위기와 상황에 폭넓게 매치할 수 있는 33종의 매력적인 아이템과 이를 조합한 14가지 스타일링 룩 제안으로 구성된 이번 F/W 컬렉션은 앞서 큰 관심을 모았던 S/S 시즌과 마찬가지로 데이지 브랜드 앰버서더 김유정이 직접 선택했다. 데이지 F/W 시즌 컬렉션은 시스루 레이어링(See-through layering), 믹스 앤 매치(Mix
2024-08-12 16:04
-
코스맥스, 2분기 매출 1조 원 돌파…"글로벌 화장품 ODM 업계 최초"
코스맥스가 글로벌 화장품 제조가개발생산(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업계에서 최초로 상반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코스맥스는 12일 발표한 2024년 2분기 잠정 실적에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한 1조 78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스맥스가 설립된 이래 처음으로 반기 매출 1조 원을 넘긴 것으로, 글로벌 화장품 ODM 업계에서도 유례없는 기록이다.특히 2분기 매출은 551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국내 인디브랜드의 내수 및 해외 시장에서의 견조한 성장과 더불어, 동남아시아 법인의 고성장에 힘입은 결과다. 특히 인도네시아와
2024-08-12 15:36
-
티젠, 홍차 아이스티 4종 올리브영 입점 및 이벤트 진행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올리브영에 홍차 아이스티 4종을 처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올리브영에 입점한 티젠 홍차 아이스티 4종은 레몬, 복숭아, 자몽, 수박으로 프리미엄 홍차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상큼한 과일향이 조화를 이룬 스틱형 아이스티 제품이다. 제로슈거에 칼로리도 1스틱당 8kcal에 불과해 가볍게 마시기 좋은 여름 음료다. 찬물에도 잘 녹는 스틱형 아이스티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마실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디카페인 수요 증가에 발맞춰 올 여름 선보인 신제품 '홍차 디카페인 아이스티 수박'은 당도 높기로 유명한 국내산 수박의 대명사 ‘고창 수박’을
2024-08-12 15:19
-
교원투어 여행이지, 늦캉스객 겨냥 ‘예약은 SAFE 가격은 SAVE’ 기획전
교원투어의 여행 브랜드 '여행이지'가 오는 23일까지 여름 휴가를 늦게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예약은 SAFE, 가격은 SAVE'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늦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여행이지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기획전에서는 지역별 패키지 상품 할인, 특가딜, 현대카드 M포인트 10% 사용,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이심이지 이심(eSIM) 상품 할인, 골프 패키지 깜짝 선물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일본, 중국, 동남아를 비롯해 유럽, 남태평양, 미주 지역의 패키지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특히 여름철 인기 여행지인
2024-08-12 15:15
-
파리바게뜨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 캠페인 진행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11일 폐막한 ‘2024 파리올림픽’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선전에 감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전국 3,400여 개 매장과 브랜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2024파리올림픽,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Team Korea)’라는 감사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김예지, 오상욱, 신유빈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고객 행사도 오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2024 파리 올림픽 국가 대표선수단에 대한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 이어 2028년 LA 올림픽까지 지속
2024-08-12 15:15
-
매일유업, 금메달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격려금과 건강기능식품 지원
매일홀딩스와 매일유업이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격려금과 함께 차기 LA올림픽까지 단백질 보충제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는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다. 프랑스 파리의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을 목에 건 박태준 선수는 2016 리우 대회 이후 8년 만에 태권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남자 58㎏급 올림픽 금메달이다.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의 올림픽 경기 당일 사내 메일을 통해 박태준 선수의 출전을 알리며 함께 응원을 약속했
2024-08-12 15:12
-
"헬시플레저가 시장 확대 견인" 단백질 음료, 상반기 매출 600억 원 돌파
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2024년 상반기 오프라인 매출 600억 원을 돌파했다.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단백질 음료는 소비자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남양유업이 12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의 누적 매출액은 611억 원으로, 이는 2023년 상반기의 522억 원보다 17.1% 증가한 수치다. 최근 2년간 단백질 음료 시장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은 80%에 달하며, 단백질 바와 분말 제품을 뛰어넘는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코로나19 팬데믹은 건강에 대
2024-08-12 14:42
-
풀무원, ‘더블식감 도삭면’ 출시 外
풀무원, ‘더블식감 도삭면’ 출시풀무원식품은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두 가지의 식감을 한입에 즐길 수 있는 수타식 중화면 ‘더블식감 도삭면’ 2종을 출시했다. 도삭면은 밀가루 반죽을 칼로 깎아 만드는 중국 동부 산시성의 전통적인 제면법으로 만든 면 요리로 일반적인 면에 비해 길이가 짧고 두께가 균일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더블식감 도삭면’은 도톰하고 쫄깃한 식감의 중심과 얇고 부드러운 양쪽의 날개 부분을 구현했다. 면의 중심부는 도톰한 두께로 쫄깃쫄깃한 식감을 내고, 양쪽 가장자리는 나풀거릴 정도로 얇아 부드러운 식감을 낸다.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도삭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더블식감
2024-08-12 13:37
-
K-푸드 금메달 '비비고'…CJ제일제당 "올림픽 기회로 유럽에 K-푸드 알렸다"
CJ제일제당이 2024 파리 올림픽을 기회로 K-푸드의 글로벌 확산을 이끌고 있다. 비비고 브랜드와 퀴진케이 영셰프들을 앞세워 프랑스 파리에서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리며, 현지인과 글로벌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어모았다.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대한체육회 '코리아하우스(Korea House)' 내에서 운영된 '비비고 시장'은 K-푸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국식 시장을 재현한 부스에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떡볶이·김치를 만두·주먹밥·핫도그 등과 곁들인 다양한 K-푸드 메뉴를 선보였으며, 매일 500인분의 음식을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평균 4시간 만에 품절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소불고기만두 콤
2024-08-12 12:03
이시각 뉴스
-
1
스타그룹(SGU), 인수 완료 발표
-
2
지오스페이스테크놀러지스(GEOS), 고위 임원 사임
-
3
아메리칸에어라인(AAL), 법무팀장 교체 및 임시 법무 책임자 임명
-
4
홈뱅코프(HBCP), 2024년 4분기 실적 발표 및 컨퍼런스 콜 개최 예정
-
5
리차드슨일렉트로닉스(RELL), 2024년 11월 30일 종료 분기 보고서 제출
-
6
아파치(APA), 2025 성과 주식 프로그램 및 주식 옵션 수여 계약 승인
-
7
퓨어사이클(PCYO), 2024년 11월 30일 종료된 3개월 동안의 재무 결과 발표
-
8
아콜라드(ACCD), 2024년 11월 30일 분기 보고서 발표
-
9
서밋머티리얼스(SUM), 퀵리트에 의한 인수 관련 HSR법 대기 기간 만료 발표
-
10
홈페더럴뱅코프(HFBL), 전환 계약 수정 및 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