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 1분기 매출·영업이익 모두 ‘성장 전환’
LG생활건강은 2024년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25일 공시했다.LG생활건강에 따르면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1조 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 전사 매출은 2023년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에프앤가이드 실적 추정치를 각각 1.4%, 16.6% 상회했다. 사업별로 HDB(홈케어&데일리뷰티)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뷰티 및 음료 매출은 모두 증가하며 전사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뷰티 사업은 더후 리뉴얼 제품 출시, 국내 온·오프라인 고성장 영향으로 매출이 늘었고, 중국
2024-04-25 16:19
-
배달의민족, 유료 멤버십 '배민클럽' 런칭 예고
배달의민족은 25일 자사 배달앱 공지를 통해 "배민클럽이 새롭게 찾아온다"며 구독 프로그램 도입을 알렸다.배민이 티저 광고를 통해 공개한 정보는 '기본 배달팁 무료'와 '무제한 배달팁 할인', '최소주문금액 주문시 할인', '쿠폰 중복 할인' 등이다.최근 쿠팡의 와우 멤버십 인상으로 소비자의 이탈이 예상되는 가운데 여타 이커머스 업체들이 저마다 멤버십 가입 장벽을 낮추며 낙수효과를 기대하는 것과 반대 행보를 보이는 것에 소비자들은 의아해 하고 있다.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냥 주던 혜택을 이제 요금 내고 받아야 하나", "쿠팡은 부가 혜택이 있으니 고민이라도 해봤지만 배민은…"이라며 볼멘소리를 했다.이번 배민의 유료 구
2024-04-25 16:03
-
지구를 위해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이것’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올바른 분리배출은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활용해 쓰레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줄이는 데 큰 기여를 한다. 환경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우리나라의 1인당 평균 생활폐기물 발생량은 연 346kg에 이르렀다. 이 중 종량제봉투에 혼합 배출되는 생활폐기물은 연 120kg로 조사됐다. 환경보호를 위한 분리배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지만 실천율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다. 매일 버리는 쓰레기라도 분리배출 방법은 늘 헷갈리기 때문이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지켜야 하는 분리배출 방법을 OX 퀴즈를 통해 함께 알아보자. Q1. 배달 음식이 담긴 일회용기는 씻지 않고 버
2024-04-25 15:56
-
롯데몰 수원점, 69개 매장 새단장…프리미엄 푸드홀 ‘다이닝 에비뉴’ 선봬
롯데몰 수원점이 올해 2월 레저와 키즈 상품군 58개 매장과 지난달 말 뷰티 및 컨템포러리 매장 29개를 차례로 리뉴얼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리미엄 푸드홀을 포함해 총 69개의 매장을 새로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새단장은 고객 경험을 혁신할 큐레이션 콘텐츠 확대에 초점을 맞춘다.특히 3층에 위치한 ‘다이닝 에비뉴’는 공간 설계, 매장 선정, 차별화 서비스까지 미식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복합몰 최초의 프리미엄 푸드홀이다. 1천 5백평의 넓은 공간에 대형 통유리의 채광을 통해 야외를 바라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테라스 존’, 중앙에는 유럽의 대형 광장을 연상케 하는 방사 형태로 테이블이 배치된 ‘피아자 존’,
2024-04-25 14:59
-
유한킴벌리, 숙명여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팀 프로젝트 수행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와 산학협력에 나선다. 양측은 24일 숙명여대 학생회관에서 산학협력 활성화와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영이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사업부문장과 최철 숙명여대 경력개발처 처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한킴벌리는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의 캡스톤 교과목에 참가해 미래 인재들이 기업 경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숙명여대 학생들은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브랜드와 시장을 분석하여 2030 여성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학
2024-04-25 13:48
-
쿠팡이츠서비스,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 안전업무강화 MOU 체결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 손잡고 ‘이륜차 안전 업무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ES는 배달파트너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사고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이륜차 안전점검 지원 확대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 함께 이륜차 안전점검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배달파트너의 실제 운행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배기가스, 소음 측정 및 저감장치 점검과 정비 활동을 확산하는 등 친환경에도 힘써 모두가 안전할 수 있는 배달문화를 조성하고 지원한다.한국오토바이
2024-04-25 11:42
-
빙그레, 서울 성수동에 ‘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 오픈
빙그레는 아이스크림 투게더 출시 50주년을 맞아 성수역 카페거리 인근에 ‘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평일 낮 12시~저녁 8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1시~저녁 9시까지 운영되는 ‘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는 ‘투게더 세상으로의 초대’라는 콘셉트에 맞게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투게더를 보고, 느끼고, 간직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벽면 3면을 스크린으로 채운 스토리텔링 영상은 환상적인 투게더 세상으로의 기대감을 한껏 고무시키며, 이어지는 바닐라강 다리를 건너 기념주화 회전문을 통과하면 본격적인 체험활동이 시작된다.메
2024-04-25 11:33
-
해태, 단짠조합 ‘맛동산 프레첼맛’ 출시
해태제과가 땅콩으로 버무린 고소함에 갓 구워낸 프레첼 맛을 더한 ‘맛동산 프레첼맛’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중독적인 맛을 즐기는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달콤짭짤 조합이다. 달콤한 첫 맛과 뒤이어 느껴지는 짭짤한 끝 맛에 해태만의 비법으로 완성한 고소한 빵 풍미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강점이다.땅콩과 소금 알갱이가 콕콕 박혀 있는 비주얼 역시 새롭다. 프레첼이나 소금빵 위에 주로 올라가는 굵은 소금인 하얀 펄 솔트를 맛동산에 적용했다.트렌디한 맛과 비주얼에 걸맞게 패키지 역시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었다. 잘 구워진 빵을 연상케 하는 황금빛 포인트가 특징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국민과자
2024-04-25 11:22
-
닥터블릿헬스케어, 체지방 감소 ‘푸응 와일드버닝’ 출시
헬스케어 그룹 ‘닥터블릿헬스케어’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은 신소재 다이어트 원료를 사용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푸응 와일드버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푸응 와일드버닝’은 아프리카망고 씨앗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원료인 아프리카망고 종자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며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mg이 함유됐다. 아프리카망고 씨앗에 함유된 엘라그산 성분은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과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변화시켜 과식을 줄이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소재다. 이 소재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0주 섭취 군 체중 12.8kg, 허리둘레 16.1
2024-04-25 10:55
-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 맞아 사은품 증정 이벤트 진행
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오픈 6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 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맥심플랜트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커피 연필과 카누 호환 캡슐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 소진시에는 행사가 종료된다. 또한 6주년 이벤트 인증샷을 개인 SNS 스토리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카누 바리스타 머신’을 증정한다. 한편 맥심플랜트는 2018년 4월 오픈 이후 2024년 3월 말 기준 약 112만 명의 누적
2024-04-25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