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카카오메이커스와 협업 "햇반 용기를 생활용품으로"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사용된 햇반 용기를 수거해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즉석밥 용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회수한 햇반 용기가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세척해 원료로 만들고,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를 활용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다음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5천 명의 참가자에게는
2024-04-22 15:52
-
종근당, '2024 월드 IT 쇼'에서 ‘메타버스 팩토리’ 공개
종근당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월드 IT 쇼(World IT Show)’에서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종근당은 이번 전시에서 메타버스 팩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환경 구축 성과를 전시하여 첨단기술을 산업현장에 접목한 성공 사례를 적극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장비와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하여공간적 제약 없이 실제 생산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이
2024-04-22 15:40
-
스타벅스, ‘플랫 화이트’ 국내 도입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 화이트’를 한국에서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샷을 이용한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하는 카페 라떼와 달리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는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스타벅스는 플랫 화이트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플랫 화이트를 결제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
2024-04-22 15:36
-
빙그레, ‘제54회 지구의 날’ 맞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실시
빙그레가 환경부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 기간 동안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다수의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 빙그레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기후변화주간 BI(Brand Identity)가 삽입된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 4입 멀티 제품을 운영한다.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이중캡슐 유산균으로 일반 비피더스
2024-04-22 15:20
-
"소소한 일상, 침소봉대 해드립니다" 롯데웰푸드,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 이벤트 모집
롯데웰푸드가 사소한 일상 속 에피소드를 요란하게 축하해주는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오는 30일까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연을 접수, 5개 에피소드를 선정한다. 선정된 사연에는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요란법석 축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사연에 따라 중창단, 경호원, 고적대 등의 축하사절단이 구성되며 롯데웰푸드의 빵빠레를 나눠주는 샘플카도 동행한다.롯데웰푸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빵빠레츄레이션송’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 송은 제과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해 만든 캠페인 송으로 유머러스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
2024-04-22 15:18
-
해태 빨라쪼, 첫번째 건강 젤라또 ‘상큼 거제 알로에 젤라또’ 출시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빨라쪼가 새로운 슬로건 ‘We Sell Wellness’에 맞춰 첫번째 건강 젤라또인 '상큼 거제 알로에 젤라또'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거제도는 국내 최대 유기농 알로에 재배지로 산지에서 직송하여 수분 가득한 원물 그대로 담아서 더 신선하다. 알로에와 어울리는 국산 벌꿀도 넣어 상큼달콤함이 입 안에서 조화로운 것이 강점이다.한편 알로에 젤라또를 갈아 만든 스무디 ‘프레도’는 젤라또를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알로에 젤라또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여기에 탄산수의 청량감을 더했다. 톡톡 씹히는 알로에 베라를 가득 담은 음료도 새롭게 출시한다. 알로에 베라가 가득한 ‘알로에 리프레셔’, 달
2024-04-22 15:10
-
"장바구니 채우고 '득템 러닝'"…배달의민족, ‘장보기오픈런’ 개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6월 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2024 장보기오픈런’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장보기오픈런은 달리기와 장보기를 결합한 이색 마라톤 행사다. 참가자들은 러닝 코스 내 마련된 팝업 공간에서 준비된 장바구니에 원하는 물건을 담고 5km를 완주하면 된다. 코스는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을 출발해 송파여성축구장, 성내천 산책길 등을 거쳐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경로로 구성됐다.배민은 출발지에 대형 마트 형태의 ‘득템존’을 마련했다. 득템존에는 배민PB 상품 ‘배민이지’를 비롯해 배민B마트와 배민스토어에 입점, 판매하는 식품, 음료, 생활용품 등 20여 개 브랜드, 총 6만
2024-04-22 14:59
-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대상 ‘생활 속 ESG 캠페인’ 진행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2024 ESG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탄소배출 저감 활동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네 가지 활동으로 조명 소등, 종이 절약, 계단 이용, 텀블러 사용을 제시했다.우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력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점심시간 30분 동안은 교대근무자 사무실을 제외한 모든 사무실의 조명을 소등하고 있다. 특히 2공장은 2024년 3월부터 자동 소등 시스템을 적용해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전 공장으로 해당 시스템을 점차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간 35.4 메가와트시(MWh
2024-04-22 14:45
-
"친환경 습관 공유하면 카스 0.0 한 박스 증정" 오비맥주, ‘지구의 날’ 맞아 SNS 댓글 이벤트 실시
오비맥주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일상과 업무 속에서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비맥주의 대표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한다. 오비맥주는 소비자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습관과 행동,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탄소저감 생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SNS 이벤트를 기획했다.임직원을 대상
2024-04-22 14:40
-
"350여개 클린뷰티 한곳에" 뷰티컬리, 지구의 날 특별 기획전
컬리는 ‘클린뷰티 시작하기’ 특별 기획전을 이달 29일까지 열고, 350여개 친환경 뷰티템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철저하게 검증된 화장품 성분은 물론 패키지, 제작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엄선한 클린뷰티 상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먼저 패키지를 간소화하거나 재생 자원을 활용한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 11종과 ‘비플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폼 80ml등을 준비했다.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한 계절인만큼 옥시벤존 등 해양 생태계를 손상시키는 성분을 배제한 선크림도 추천한다. ‘정샘물’ 선슈얼 비타 캡슐 선 50ml와 ‘일리윤’ 저자극 이지워시 선크림 150ml 등이 대표적이다. 비건 상품도
2024-04-22 14:38
이시각 뉴스
-
1
신타즈(CTAS), 2024년 11월 30일 종료 분기 보고서 제출
-
2
MSC인더스트리얼다이렉트(MSM), 2024년 11월 30일 분기 실적 발표
-
3
퍼펙트모먼트(PMNT), 남유럽 및 일본에 새로운 판매 대행사와 파트너십 체결로 글로벌 시장 확장
-
4
아웃프론트미디어(OUT), 1대 1.024549 비율의 역주식 분할 발표
-
5
레디어스리사이클링(RDUS), 2024년 11월 30일 분기 보고서 발표
-
6
eXp월드홀딩스(EXPI), 3천 4백만 달러의 합의금으로 소송 해결
-
7
HF싱클레어(DINO), 최대 9억 달러 규모의 현금 입찰 제안 발표
-
8
뉴락시스(NRXS), 2024년 4분기 강력한 예비 감사 전 수익 발표; 수익 50% 증가
-
9
솔라엣지테크놀러지스(SEDG), 이사회의 새로운 이사 임명
-
10
아콜라드(ACCD), 인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