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우유,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제26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우수한 디자인 경영 실적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서울우유는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 아래 한국 낙농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디자인 경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서울우유의 디자인 전략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레트로 감성의 브랜드 협업과 꾸준한 디자인 포지셔닝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높였다. 특히 순수성과 진정성을 강조한 시각 디자
2024-11-13 15:33
-
LG생활건강, '팝업·SNS 마케팅' 등 MZ세대 맞춤 전략으로 매출 ‘껑충’
LG생활건강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들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VDL(브이디엘),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프레시안, 코드글로컬러 등 주요 브랜드들은 팝업스토어와 SNS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성비 높은 기획세트를 선보인 것이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올리브영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메이크업 전문 ‘VDL’이다. 특히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48% 상승했으며, ‘베이스 맛집’으로 불리며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 등의 기획세
2024-11-13 15:07
-
SNS 속 핫한 ‘쌈장라면·대왕라면’, 이마트서 할인 판매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SNS에서 큰 화제를 이끌었던 ‘이색 라면’을 단독 판매하고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이마트는 소고기 국물이 일품인 ‘맵탱 매콤 소고기라면(4개)’과 쌈장이 들어간 깊고 진한 맛의 ‘텐트 밖은 유럽 쌈장라면(4개)’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라면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더불어 이마트는 지난 10일 종료된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 서 큰 인기를 끈 ‘대왕라면 시리즈’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대왕쟁반짜장(4인분)’과 ‘대왕튀김우동(4인분)’은 3,000원, ‘대왕라면’은 2,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오는 25일에는 농심 ‘콩라
2024-11-13 14:49
-
겨울 상시템으로 자리잡은 '뱅쇼'…카페업계 '스테디셀러'로
프랑스에서 건너온 뱅쇼(Vin Chaud)가 언제부터인가 추운 겨울철을 대표하는 음료로 자리잡고 있다. ‘따뜻한 와인’이라는 의미의 뱅쇼는 보통 레드 와인에 각종 과일과 향신료를 넣어 끓여 만드는 프랑스 음료로, 달달한 맛과 특유의 계피향으로 한국의 쌍화탕과 종종 비교된다. 추운 겨울, 감기 기운을 몰아내기 위해 따뜻하게 마신다는 점도 유사하다.뱅쇼의 기원은 유럽 중세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유럽 각국에서 겨울을 나기 위한 방식으로 다양한 뜨거운 와인 음료가 등장했으며, 현재까지도 독일의 글루바인(Glühwein), 스웨덴의 글뢰그(Glögg), 영국의 뮬드와인(Mulled Wind) 등 유럽 각국마다 고유의 전통을 담아 발전해왔다. 그중
2024-11-13 14:04
-
글래드 호텔, '코지 크리스마스 패키지' 출시
글래드 호텔이 오는 15일부터 올해 말까지 홀리데이 무드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코지 크리스마스(Cozy Christmas) 패키지'를 선보인다.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봉주르마치(Bonjour March) 크리스마스 양말 1세트로 구성됐다.양말 세트는 크리스마스 무드를 담은 컬러와 패턴 디자인의 양말 2켤레로 구성,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의 포인트를 더해주는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하다.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아늑하고 따듯한 객실에서 크리스마스 기프트와 함
2024-11-13 14:01
-
[포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맥캘란 호라이즌’ 한정판 출시 기념 단독 팝업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최고급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의 스페셜 에디션 상품인 '맥캘란 호라이즌'을 선보인다.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는 21일까지 하우스오브신세계 1층 와인셀라에서 '맥캘란 호라이즌' 팝업 행사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맥캘란 호라이즌'은 맥캘란과 영국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인 '벤틀리 모터스'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상품으로, 세계 최초로 가로형 위스키 병을 제작해 선보이며, 가격은 1억 5천만원이다.
2024-11-13 13:13
-
남양유업, 수능 앞둔 대리점주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남양유업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대리점주 자녀 44명에게 응원과 격려를 담은 선물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남양유업은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수능 시즌마다 대리점주 수험생 자녀를 응원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남양유업 영업지점 직원들이 수험생 자녀를 둔 대리점을 찾아 응원의 메시지와 선물을 전했다.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패밀리 장학금' 제도를 도입해 매년 2회 대리점주에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 현재까지 총 1088명에게 14억1000만원을 전달했다.또한 2020년 업계 최초로 '협력이익 공유제'를 도입, 거래 중 발생한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고
2024-11-13 13:11
-
다이소몰, ‘오늘은 Daiso-DAY 뷰티신상대전’ 진행…"따끈따끈 신상 뷰티 대공개"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13일 단 하루 동안 신제품 뷰티 브랜드를 선보이는 ‘오늘은 Daiso-DAY 뷰티신상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쿤달', '메디필', '동국제약 마데카21', '밀크터치 디어씽', '더랩 바이 블랑두', '성분에디터' 등 주요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다이소몰은 고객의 피부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별도의 ‘피부 고민 해결템’과 ‘카테고리별 뷰티템’ 배너를 준비했다. 이 배너들은 트러블 케어부터 각질 관리 제품까지 소비자의 피부 고민을 해결할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눈길
2024-11-13 13:03
-
교촌치킨, 대만 최대 쇼핑몰 타오위안 메트로 워크 몰에 6호 매장 오픈
교촌에프앤비㈜는 13일 대만 타오위안의 대형 쇼핑몰 메트로 워크 몰(Metro Walk Mall)에 새 매장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 타오위안점’은 대만 주요 상권 중 하나인 타오위안에 위치하며, 교촌의 대만 내 여섯 번째 매장이자 현지 최대 규모 매장이다.메트로 워크 몰은 타오위안 지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장 큰 쇼핑센터로 다양한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춰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교촌은 이러한 지역 특성을 활용해 현지 및 외국인 방문객에게 한국의 대표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로 다가가며, 특히 대만 현지 고객에게 K-치킨의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교촌은 지난해 8월 대만 신베이
2024-11-13 11:11
-
SPC 배스킨라빈스, 오리온 협업 디저트 ‘아이스 후레쉬베리’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오리온의 대표 스테디셀러 스낵 ‘후레쉬베리’와 협업해 아이스크림 디저트 ‘아이스 후레쉬베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리온 ‘후레쉬베리’를 시원하게 얼려먹으면 더욱 색다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아이스 후레쉬베리’는 소프트 케이크처럼 폭신한 식감의 후레쉬베리 시트 사이에 라즈베리 리본을 더한 딸기 아이스크림을 넣어 딸기가 생각나는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디저트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후레쉬베리’를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재해석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다양한 제
2024-11-13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