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키메스 2025(KIMES 2025)’가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한국이앤엑스(대표 김정조)와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사장 이영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이 공동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됐다.올해 ‘키메스 2025(KIMES 2025)’는 코엑스 전시장 전관과 그랜드볼룸, The Platz, 로비에서 총 43,500㎡ 규모로 열렸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1,450여 개 제조사가 참가해 융복합 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재활기기, 의료 관련 용품 등 3만 7천여 점을 소개했다.이번 전시회는 참가기업 및 참관객 수치, 내수
삼표그룹이 인적자원개발(HRD) 뉴스레터 ‘월간 삼표 부스터’를 발행하고 직원들과 긴밀한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사내 소식지를 비롯해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소통경영 기업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월간 삼표 부스터’는 사내 소통채널 소식지로 지식과 성장의 에너지를 불어 넣어 정기적 학습을 촉진하고 성장 문화를 만드는 삼표 임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뉴스레터다. 매월(첫째주 수요일) 1회 발행하는 ‘월간 삼표 부스터’는 HR소식, 핵심가치, 추천도서, 인사이트, 이벤트 등 경영 현황과 정보 전달의 다양한 소식을 다룰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위해 사연 공모
클라우드 컴퓨팅 및 가상화 전문기업 ㈜틸론은 지난 27일, 코엑스 마곡에서 ‘2025 DAVEIT DAY’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미래 업무 환경에 대한 자사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Define the Future Workplace: Connect with VDI, Innovate with AI, and Secure with ZeroTrust’를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기업이 직면한 기술 격차와 보안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틸론은 자사의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AI 기반 스마트워크 기술, 그리고 ZeroTrust 보안 체계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업무 환경 전략을 발표하고, 현장에서 직접 제품 시연을 통해 핵심 기능을 실시간으로 선보였다.
롯데그룹이 산불 피해 지역 복구에 힘을 보탰다.롯데그룹은 신속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롯데그룹의 성금 10억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 성금은 피해지역 복구 활동과 이재민을 위한 구호품 구매 및 피난처 설치 등 긴급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성금과 함께 롯데 계열사들은 생필품과 식료품을 피해지역 이재민에게 지원한다.롯데유통군은 25일 생수, 컵라면, 에너지바, 마스크 등 17종 생필품 1만 8000여 개 상품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구호물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북 의성군과 경남 산청군으로 전달했다. 롯데웰푸드는 3억30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동아오츠카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경상북도 상주시와 문경시 일대에서 개최 예정이던 ‘2025 포카리스웨트 상주오픈 테니스 챔피언십’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최근 경상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재난사태가 선포되고, 지역사회가 피해 복구와 주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 조치다. 특히 희생자에 대한 애도의 분위기와 조속한 일상 회복을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축제 성격의 대회를 예정대로 진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이에 동아오츠카는 이번 대회에 투입될 예정이던 자원을 지역사회 회복에 보탤 수 있게 전환해, 산불 피해 지역을 위한 구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원스톱 창업 시스템으로 예비 점주 지원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원스톱 창업 시스템은 설빙 점포개발팀에서 양질의 창업 후보지를 찾아 예비 점주들에게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원하는 창업 지역을 예비 점주들이 직접 찾아 창업 문의를 하던 기존 방식을 탈피, 예비 점주들의 창업 개설 시간을 줄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창업이 가능하게 했다. 설빙의 원스톱 창업 시스템의 효과는 실제 사례를 통해서 입증됐다. 설빙 A지점을 운영하던 가맹점주가 해당 점포를 폐점한 후 점포개발팀에서 제안한 새로운 매장인 B지점을 오픈, 개점 한 달 만에 이전 점포 대비 월 매출 352% 상승하며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뿐만
주류전문기업 보해양조가 1천2백만 관객의 사랑을 받은 영화 ‘택시운전사’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택시운전사X잎새주’ 2025년 한정판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해양조는 지역의 소중한 가치와 정서를 잇고 공감하고자 매년 4월부터 5월까지 잎새주의 라벨을 바꿔 한정 기간 유통하기로 했다. 이번 ‘택시운전사X잎새주’ 한정판은 지난해 선보인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푸른 하늘을 형상화한 색상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라벨의 푸른 색은 1980년 5월, 자유와 정의를 염원했던 이들이 올려다보았을 하늘을 의미한다. 보해양조는 이번 라벨로 첫 번째 시리즈의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용기를 기억합니다’ 라는 취지를 이어감과 동시
인터리커를 대표하는 럭셔리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오는 27일까지 중국 쓰촨성 청두시 서부엑스포시티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고 주류 박람회 ‘2025 차이나 푸드 & 드링크 페어(China Food & Drinks Fair)’에 전시자로 참가 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955년부터 시작된 차이나 푸드&드링크 페어는 매년 2회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제112회를 맞게 되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중국 최대 주류 박람회다. 연간 약 1만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약 100만명이 넘는 참관객 수를 자랑한다.골든블랑은 청두 '서부 국제 엑스포시티' 국제 주류 전시관 5홀에 부스가 구성되며 전 제품 홍보와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국제 주류 전시관은 세계 각국
한국콜마가 ‘화장품 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세계 최고 권위 뷰티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기업은 전 세계에서 한국콜마가 유일하다.한국콜마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제56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5(Cosmoprof Worldwide Bologna 2025)’에서 코스모팩 어워드(Cosmopack Awards) 2관왕을 달성했다. 한국콜마는 혁신기술(Innovation Technolog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어워드는 지난 1967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가 주최한다. 코스모프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고품질 원유와 진한 생크림, 깊은 커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RTD 컵커피 신제품 ‘강릉커피 아인슈페너(250ml)’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색다른 커피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강릉커피’ 라떼 3종(라떼·바닐라라떼·더블샷라떼)에 이어 아인슈페너 맛을 새롭게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서울우유 고유의 고소한 원유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해 아인슈페너 특유의 진한 크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서울우유 강릉커피 라떼 3종과 마찬가지로 신제품 역시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이자 강릉 커피 명소 보헤미안 로스터즈를 운영하는 박이추
2025년 3월 리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630,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에디션노트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 ‘워터 릴리 솝 오 드 퍼퓸’ 향수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에디션노트는 '향에 관한 아름답고 특별한 순간들의 여정'을 담은 퍼퓸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이번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는 지난 14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에디션노트는 텀블벅을 통해 한정판으로 제품을 선보여 소장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워터 릴리 솝 오 드 퍼퓸’으로 맑은 연못 위에 피어나는 신비롭고 우아한 수련의 향이 특징이다. 클로드 모네의 ‘수련 연작’과 지베르니 모네의 정원을 모티브로 한 이 제품은 수련, 백합, 은방울꽃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에디션노트는 깊고 진한 향을 위해 기존 오
한국맥도날드가 산불 피해 현장인 울산 울주군, 경북 의성군, 경남 산청군에 ‘행복의 버거’ 총 1460인분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행복의 버거는 24일부터 사흘에 걸쳐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된 소방관, 산불특수진화대원,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 등에게 전해졌다.산불 피해 인근 지역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 소속 직원들은 직접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며 진화 및 복구 작업을 응원했다. 참여 매장은 울산옥동점, 달동점, 울산굴화DT점, 울산SK점, 울산서동DT점, 안동DT점, 진주신안점, 진주칠암DT점이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재민과 진화 및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