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이 주최·주관하는‘7월 한식콘서트’가 오는 31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번 한식콘서트는 덕화명란 장종수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조선 명란 이야기’를 주제로 한반도 명란의 역사와 숨은 가치를 소개한다. 명란을 비롯한 전통 식재료와 한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을 되살리고 우리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식콘서트’는 매월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한식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한식의 가치와 문화적 깊이를 시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장이다. 참가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2030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이색 알바를 모집하는 ‘2025 전국 쉰내 자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오는 28일까지 ‘전국 쉰내 자랑’ 이벤트를 통해 ‘쉰내 잡을 뽀송 크루 알바몬’과 ‘쉰내 잡을 뽀송 연구원’을 모집한다. 이번 롯데하이마트 제휴 이벤트는 알바몬이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프로모션 ‘2025 여름 알바 페스타(여알페)’의 일환으로, 장마에 이은 무더위 속에 꿉꿉한 날들을 보내고 있을 회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고는 롯데하이마트 자체 1인가전 브랜드 ‘PLUX(플럭스)’ 미니 건조기 제품
파리바게뜨가 인기빵 3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31일까지 베스트셀러 식빵인 ‘상미종 생식빵’을 기존 3,900원에서 3,000원, 단팥빵·소보루빵은 기존 1,600원에서 1,200원으로 인하해 판매한다. 딜리버리·픽업 등 온라인 구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착!한 프로젝트’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혜택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이
149년의 전통을 가진 프리미엄 삿포로맥주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엠즈베버리지가 삿포로맥주 최초의 해외 매장인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를 오는 12일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는 삿포로맥주의 첫 번째 해외 매장으로, 도쿄 긴자의 핫플레이스 ‘삿포로 생맥주 블랙라벨 더 바(이하, 블랙라벨 더 바)’의 컨셉을 한국시장에 도입하여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의 세계관을 볼 수 있는 매장이다.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스탠드는 팝업스토어가 아니라 상설매장으로 운영해 성수동의 생맥주 핫 플레이스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매장은 1년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돼 평일과 휴일에 상관없이
2025년 7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11부터 7월 11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420,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
풀무원식품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여름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즌 한정 굿즈 및 경품 증정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무더운 여름철, 풀무원의 여름면과 함께 여름을 시원하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프로모션 대상 제품도 풀무원 스테디셀러부터 신규 출시 제품까지 매우 다양하게 구성했다. 풀무원 냉면 카테고리에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온 ‘평양냉면’, ‘동치미냉면’, ‘함흥비빔냉면’을 비롯해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전문점식 냉모밀 ‘가쓰오 냉모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메뉴 차별화에 집중한 플래그십 냉면 3종 ‘한우 물냉면’,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2025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을 8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브랜드에 주어진다. 또한 한솥도시락은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 실천과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도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을 했다.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기반으로 지구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활동(Environment),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Social), 법과 윤리, 도덕을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Governance)을 실천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의 이 같은 노력을 UN SDG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 헬스케어 안마가전, 렌탈케어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품질, 브랜드 가치 등을 측정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를 비롯한 제품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
KT&G가 장애예술인 기획전 ‘제8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된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는 세상을 바라보는 다채로운 시선과 다양성의 공존을 뜻하며, 예술복지 실현과 창작지원 영역을 확장하고자 KT&G 상상마당과 KT&G복지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해 온 장애예술지원 전시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12인의 작가들은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멘토링을 거쳐 ‘무지개 너머로 반짝이는 우리만의 별’이라는 주제로 멘토 작품 일부와 함께 총 1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작가들은 이번 전시 이후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KT&G
농심이 10일부터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을 시작한다.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은 농심이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협업해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에 있는 약 730여 개 인생네컷 매장을 이용해, 따로 찍어도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캠페인은 오는 9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이에 따라 농심은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 붐업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공개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심이 9일 공개한 유튜브 채널 ‘원더맨’과의 협업 영상은,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가 오
저자극 클린 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비더스킨이 고순도 식물성 저분자 PDRN을 담은 고기능 미백 앰플 ‘비타비타 라즈베리 PDRN 앰플’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0년 산삼배양근에서 PhytoPDRN™ 공법으로 생산한 고순도 PDRN 2만ppm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생기와 광채를 더하는 집중 케어 루틴용 앰플로 기획됐다.비타비타 라즈베리 PDRN 앰플에 함유돼 있는 PDRN 성분은 모공보다 약 2000배 작은 입자 구조로 빠르게 흡수되며, 민감 피부에도 편안하게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배합된 라즈베리 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 B3), 11가지 펩타이드, 판테놀 등은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하고 보습·탄력을 함께 채
DNA 압타머(Aptamer) 전문기업 넥스모스(Nexmos)는 2025년 상반기 매출 50억 원을 돌파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많은 바이오 업체들이 보유 기술의 제품화에 난항을 겪고, 이로 인해 코스닥 시장에서도 매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상장폐지 등이 거론되는 열악한 상황에서, 넥스모스의 성과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압타민C(Aptamin-C)’는 DNA와 비타민C를 결합한 물질로, 면역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사람 대상 임상을 통해 입증되었다. 치매, 파킨슨병 등 난치성 뇌질환에 대한 동물 실험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보여, 관련 연구가 SCI급 국제 학술지에 발표된 바 있다.넥스모스는 2023년 식약처로부터 식품첨가물 허가를 받아 해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칼스버그(CARLSBERG)가 UEFA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가장 극적인 순간으로 꼽히는 ‘2005 이스탄불의 기적’을 기념해, 리버풀 FC와 협업한 한정판 ‘칼스버그 미라클 캔(The Miracle Ca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xop style="font-size: 10pt;"> 2005년 5월,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리버풀 FC는 유럽 최강으로 평가받던 AC 밀란을 상대로 전반에만 세 골을 내주며 0-3으로 끌려갔다. 그러나 후반 6분 동안 세 골을 몰아치며 극적으로 동점을 만든 뒤, 승부차기 끝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 경기는 지금까지도 ‘이스탄불의 기적(The Miracle of Istanbul)’로 불리며,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