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는 사회봉사자치기구 마중의 업사이클링 패션쇼 “Re : Mind”가 오는 6월 24일(토), 안산시 문화광장에서 전 좌석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션쇼 “Re : Mind”는 해체와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소비된 물체의 재탄생’을 선보이며, 대학 내 업사이클링 소재 찾기, 헌 옷 기부 등 프로젝트에 직접적인 참여와 공연 관람을 통해 기후변화 따른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장려하며 자원 재활용과 폐기물 감소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많은 취지들로 개최되는 패션쇼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서울예술대학 학생들의 나눔과 봉사 정신 함양,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통한 주민 상호 간의 교류 및 지역 공동체 통합,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통한 양질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의 목적 또한 지니고 있다.
서울예대는 예술대학 최초로 ESG 교육경영 도입 선포를 2020년 11월에 하였으며 사회적·윤리적 가치 창출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ESG(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 교육경영 가치를 도입하며,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6대 실천과제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고, 모든 구성원은 ESG 경영가치 실천을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책임가치 실현과 사회공헌을 통해 글로벌 예술특성화대학으로서의 비전 달성과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고 학교 관계자는 말했다.
본 행사는 이외에도 부스 운영, 퍼포먼스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공개되는 아카이빙 매거진 및 자세한 소식은 서울예술대학교 패션쇼 “Re : Mind”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