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지노믹트리, 한국비엔씨, 덴티움, 에스디바이오센서, 아이센스, 셀바스AI, 디알텍, 인바디 순이었다.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205 미디어지수 558,044 소통지수 535,957 커뮤니티지수 467,908 시장지수 211,747 사회공헌지수 85,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5,0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67,610과 비교해보면 9.55% 하락했다.​

2위,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127 미디어지수 258,390 소통지수 166,107 커뮤니티지수 158,580 시장지수 1,794,806 사회공헌지수 96,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4,4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47,273과 비교해보면 8.95% 하락했다.​

3위, 지노믹트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080 미디어지수 316,193 소통지수 303,728 커뮤니티지수 238,923 시장지수 287,095 사회공헌지수 55,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1,44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53,512와 비교해보면 32.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오플로우 ( 대표 김재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3,959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 상승, 브랜드이슈 0.04% 하락, 브랜드소통 3.40% 상승, 브랜드확산 0.10% 상승, 브랜드시장 0.29% 하락, 브랜드공헌 7.8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