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7월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육부, 2위 고용노동부, 3위 국토교통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19개 부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19개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1,635,7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브랜드평판 분석한 중앙정부기관은 19개 부처 중앙행정기관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 국가행정기관은 헌법에 근거하여 제정된 정부조직법에 의해 설치 및 구성되며 국가의 정책을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7월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10순위는 교육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외교부, 기획재정부 순으로 분석됐다.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육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823,177 미디어지수 843,313 소통지수 2,662,224 커뮤니티지수 2,631,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0,653으로 분석됐다.
2위, 고용노동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1,230 미디어지수 1,237,670 소통지수 1,151,595 커뮤니티지수 664,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14,519로 분석됐다.
3위, 국토교통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7,107 미디어지수 1,015,998 소통지수 1,617,021 커뮤니티지수 728,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8,40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교육부 ( 장관 이주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부 브랜드는 아이들 각자가 지닌 다양성이 존중받고 재능과 잠재력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조건과 형편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어디서든, 누구든 공평하게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교육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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