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6(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순

근로복지공단,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890,2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8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고용정보원, 노사발전재단, 건설근로자공제회, 학교법인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순이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8월...1위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7,680 미디어지수 2,047,975 소통지수 1,215,440 커뮤니티지수 764,142 사회공헌지수 229,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5,12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036,595와 비교해보면 17.03% 상승했다.​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7,547 미디어지수 1,470,400 소통지수 1,240,646 커뮤니티지수 395,346 사회공헌지수 107,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1,65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08,144와 비교해보면 46.90% 상승했다.​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5,539 미디어지수 785,218 소통지수 355,023 커뮤니티지수 236,560 사회공헌지수 420,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2,91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473과 비교해보면 12.1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총장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4,251,099개와 비교하면 4.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04% 상승, 브랜드이슈 8.42% 상승, 브랜드소통 11.71% 상승, 브랜드확산 33.74% 하락, 브랜드공헌 7.3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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