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7(금)

O2O 사업 위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기반 마련… 대내외 정보 보호 및 관리 우수성 입증

CJ프레시웨이, 국제 표준 인증 ‘ISO27001’ 획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인 ‘ISO27001’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 (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권위 있는 인증으로 손꼽힌다.

이번 인증은 CJ프레시웨이의 원활한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을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기반 마련과 대내외 입증 필요성 증대에 따라 추진됐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 콜드체인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역량을 온라인에 전이하는 O2O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에 POS 시스템, 온라인 커머스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협력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ISO27001’ 획득을 통해 온라인 거래상 중요한 고객 정보 보호 및 관리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하는 것은 물론, 한층 더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21년부터 정보보호 공시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 ESG 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CJ프레시웨이의 정보보호를 책임지는 조직은 디지털혁신담당으로 지난 2021년 신설됐다. 디지털혁신담당은 식자재 유통 및 푸드서비스 관련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 전환에 힘쓰며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구축해 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ISO27001 획득은 IT 인프라 기획, 개발, 운영 및 유지 등 전사적 차원에서 체계적 정보보호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매해 정기 기술 점검을 통해 취약점을 지속 개선함으로써 정보보호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