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여성의 자립과 강사양성에 힘을 쏟고 있는 한국여성아카데미협회는 지난 11월 23일 오후 ‘2024 대한민국 강사들의 파티’를 개최, 전문성으로 똘똘 뭉친 우리나라 대표 강사진의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강사와 기업이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강사의 브랜딩을 위한 고민을 나누면서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프리랜서 강사&대표를 위한 강의와 토크쇼로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함으로써 많은 인사이트를 전했다.
‘세금 분야 명강사’로 꼽히는 ㈜에프엔비 김상호 부사장은 2025 세금 트랜드 교육을 통해 강사와 기업가가 꼭 알아야 할 절세 방법은 물론 세금 관리 꿀팁을 공유했다. 또 <말을 잘 하는 사람보다 대화를 잘하는 사람이 좋다>의 저자 유어셀린 윤수빈 작가를 초청해,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대화 스킬을 전하는 토크쇼를 진행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두 배로 씽킹>, <마음의 품격, 자기자비 심리학>의 저자이자 기업교육 강사로 활동 중인 그레이프이엔엘 이예지 대표가 신임이사로, <어쩌다 엄마가 되었습니다>의 저자 이알리시아 작가가 사무국장으로 임명되었다. 이번 위촉식은 한국여성아카데미협회 설립 이후 처음 있는 임원진 추가 발표로 한국여성아카데미협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강사 구직활동 어플을 개발한 <공공강사> 박제영 대표가 강사들의 구직활동을 돕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도서출판 킹덤 신윤형 대표가 출간 혜택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대한민국 강사들의 2024 Party’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한 한국여성아카데미협회 한똘기 협회장은 “참가자들이 만족한 행사여서 행복하고, 2년간 1:1코칭으로 34명의 강사와 대표를 배출해 낸 이력을 바탕으로 강사를 꿈꾸는 예비강사, 강사를 하고 있는 현직 모든 강사들에게 앞으로도 꾸준히 마음 다해 지원하겠다”고 앞으로의 강사지원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한똘기 협회장이 직접 운영하는 1:1 강사양성과정과 다양한 강사지원사업은 한국여성아카데미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