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대학교 학생 창업으로 시작된 ㈜아일랜드는 강원대의 지원을 기반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창업 기업이다. 창업 초기 강원대학교기술지주회사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투자로 기업 역량을 강화했으며, 팁스 선정으로 기술개발과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투자는 강원대학교 기술지주회사가 결성한 펀드의 첫 사례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일랜드는 강원도 춘천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수제맥주를 제조하며 성장해왔다. 2021년 춘천 본점을 시작으로 2022년 온의점, 2023년 서울 롯데월드몰점과 신촌점까지 확장하며 강원도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감자와 옥수수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독창적인 맥주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아일랜드는 현재까지 20명 이상의 청년 인력을 고용하며 춘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왔다.
이번 투자 유치로 ㈜아일랜드는 내년 상반기 춘천 남춘천역 일대에 새로운 거점 공간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공간은 강원지역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전국적인 점포 확장의 기반이 될 전망이다. 김규현 대표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며 지역 경제와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