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1.05(일)
덕혼포트폴리오(NAPA, Duckhorn Portfolio, Inc. )는 덕혼포트폴리오를 19억 5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2월 24일, 로스앤젤레스 및 세인트 헬레나, 캘리포니아 –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사모펀드 회사인 버터플라이 에쿼티(Butterfly Equity)와 덕혼포트폴리오(덕혼) 간의 인수 거래가 완료됐다.

이번 거래는 덕혼의 주식이 주당 11.10달러에 인수되는 전액 현금 거래로, 총 거래 가치는 약 1억 9천 5백만 달러에 달한다.

버터플라이의 공동 창립자이자 공동 CEO인 아담 와글레이(Adam Waglay)는 "덕혼포트폴리오와 그 재능 있는 팀을 버터플라이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그는 덕혼의 뛰어난 럭셔리 와인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우수성의 유산을 확립했으며, 그 성공을 바탕으로 함께 글로벌 시장을 확장하고 전략적 인수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품질과 장인정신이 담긴 와인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덕혼포트폴리오의 인수는 버터플라이의 투자 전략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북미 전역의 투자자와 지역 사회를 위해 변화를 주도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선도적인 식음료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졌다.

덕혼의 사장 겸 CEO인 디어드리 말란(Deirdre Mahlan)은 "이번 발표는 덕혼포트폴리오의 미래에 대한 훌륭한 소식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버터플라이가 포트폴리오 회사를 강화하고 장기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검증된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자원에 접근하여 강력한 기반을 바탕으로 운영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거래 완료 후 덕혼포트폴리오의 보통주는 거래가 중단되었으며, 더 이상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는다.

거래에 대한 자문은 KKR 캐피탈 마켓이 버터플라이의 자본 시장 자문을 맡았고, 커크랜드 앤 엘리스 LLP가 법률 자문을 제공했다.

덕혼의 재무 자문은 J.P. 모건 증권이 맡았으며, 로프스 앤 그레이 LLP가 법률 자문을 제공했다.

덕혼포트폴리오는 북미 최고의 럭셔리 와인 회사로, 11개의 와이너리와 10개의 최첨단 양조 시설, 8개의 시음실, 2,200에이커 이상의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다.

1976년, 다니엘과 마가렛 덕혼이 나파 밸리의 덕혼 포도원을 설립하면서 시작된 이 회사는 현재 덕혼 포도원, 데코이, 소노마 컷러, 코스타 브라운, 골든아이, 파라덕스, 칼레라, 마이그레이션, 포스트마크, 캔버스백, 그린윙 등 북미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이너리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자사 포도원과 나파 밸리, 소노마 카운티, 앤더슨 밸리, 캘리포니아 북부 및 중앙 해안, 오리건, 워싱턴 주의 우수한 재배자들로부터 포도를 공급받아 20달러에서 230달러에 이르는 다양한 가격대의 고급 와인을 제공하고 있다.이 회사의 와인은 미국 전역과 5개 대륙,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버터플라이는 2016년 설립된 로스앤젤레스 기반의 사모펀드 회사로, 26조 달러 규모의 식품 부문에만 투자하고 있다.

버터플라이는 북미에서 "씨앗에서 포크까지"의 식품 생태계 투자자로 자리 잡고 있으며, 심층적인 산업 전문성과 데이터 기반 투자 프로세스를 통해 일관된 투자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2016년 설립 이후, 이 회사는 덕혼포트폴리오, 라이즈 베이킹 컴퍼니, 액투스 뉴트리션, 초즌 푸드, 메리루스 오가닉스, 피트 앤 제리, 오르간, 제너러스 브랜드, 볼트하우스 프레시 푸드, QDOBA, 태평양 양식 등 약 80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지닌 다양한 카테고리 리더 기업에 투자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