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LG 구광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24년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2,29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4,571개와 비교하면 1.3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2,306 소통지수 467,189 커뮤니티지수 755,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4,6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8,849와 비교해보면 6.70% 상승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6,580 소통지수 175,419 커뮤니티지수 284,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34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41,216과 비교해보면 44.65% 하락했다.
3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1,417 소통지수 226,235 커뮤니티지수 263,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0,80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49,446과 비교해보면 13.6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4,571개와 비교하면 1.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9.15% 상승, 브랜드소통 15.25% 하락, 브랜드확산 4.7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