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르제이’는 뷰티 크리에이터 김혜정 대표가 이끄는 브랜드다. SNS를 통해 자리관리 방법을 공유하다가, 소비자의 지지를 얻어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뷰티, 이너뷰티, 헬스, 다이어트 푸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4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뷰티·다이어트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 열린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 시상식에서는 김혜정 대표가 글로벌크리에이터대상 한국인플루언서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배우 오현경, 민우혁, 예지원 등과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벨르제이를 더 빛내는 것은 적극적인 사회 환원 활동이다.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나누는 것 또한 기업의 책임’이라는 김혜정 대표의 철학에 따라 벨르제이는 연말마다 고객이 1만 원 상당의 제품을 구매하면 그만큼의 금액을 벨르제이가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만원의 행복’ 캠페인을 6년째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이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업의 수익 일부를 포기하고 고가의 제품들을 1만원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렇게 모은 기금을 매년 기부해온 벨르제이는 올해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푸르메재단에 전달했다.
김 대표는 “3년 전 세상을 떠난 오빠가 발달장애인이라 장애당사자와 가족들의 아픔을 잘 알고 있다”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벨르제이 고객들과 함께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대표는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우리 사회에 아름다운 나눔 문화를 확산해 주셔서 더욱 감사하다”며 “그 따뜻한 마음을 잘 간직하며 보내주신 기금을 도움이 시급한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