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노비스바이오(ANVS, Annovis Bio, Inc. )는 초기 알츠하이머병을 위한 주요 3상 연구에 첫 환자가 등록됐다.
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2월 5일, 아노비스바이오(증권코드: ANVS)는 초기 알츠하이머병(AD)을 평가하는 주요 3상 연구에 첫 두 환자가 등록했고, 발표했다.
아노비스바이오는 신경퇴행성 질환인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을 위한 혁신적인 치료법을 개발하는 임상 약물 플랫폼 회사이다.
아노비스바이오의 창립자이자 CEO인 마리아 마체키니 박사는 "우리의 AD 연구 출범은 시장 승인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이며, 수백만 환자의 unmet medical need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3상 시험은 초기 AD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작위, 위약 대조, 이중 맹검 연구로, 하루에 한 번의 buntanetap 투여의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한다. 치료는 18개월 동안 진행되며, 6개월 동안의 증상 평가와 12개월 동안의 질병 수정 효과 평가로 구성된다.이 연구는 이전 2/3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FDA 승인을 받았다.
아노비스바이오는 최근 5,250,000 단위의 공모를 완료했으며, 이는 2,100만 달러의 총 수익을 확보하여 연구의 초기 6개월 부분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마리아 마체키니 박사는 "알츠하이머병은 개인과 가족에게 많은 것을 앗아가지만, buntanetap과 같은 약물로 삶의 질을 회복하고 영향을 받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연구의 주요 결과는 알츠하이머병 평가 척도인 ADAS-Cog13과 일상 생활 기능을 평가하는 ADCS-iADL 척도를 포함한다.
아노비스바이오는 미국 내 약 100개 사이트에서 750명 이상의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첫 두 개의 모집 사이트는 플로리다의 윈터파크에 위치한 Conquest Research와 뉴저지주 톰스 리버의 Advanced Memory Research Institute이다.
Buntanetap은 신경퇴행을 목표로 하는 경구용 분자로, 신경독성 단백질의 번역을 억제하여 독성 연쇄 반응을 방지한다.
아노비스바이오는 펜실베니아주 말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AD와 PD와 같은 질병의 신경퇴행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아노비스바이오의 이메일 알림에 등록하여 보도 자료 및 산업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보도 자료는 1933년 증권법 제27A조 및 1934년 증권거래법 제21E조의 의미 내에서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진술은 회사의 임상 시험 관련 계획을 포함한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의 기대와 가정에 기반하며, 실제 결과가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아노비스바이오는 2025년 2월 5일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바탕으로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을 작성하였으며, 법률에 의해 요구되지 않는 한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명시적으로 부인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