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4개 저축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 저축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8,461,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CEO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오너리스크 데이터, 기업 브랜드의 가치평가도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2월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김문석, OK저축은행 정길호,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신한저축은행 이희수, 한국투자저축은행 전찬우, 상상인저축은행 이재옥, 다올저축은행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김정수, 페퍼저축은행 장매튜하돈, 하나저축은행 정민식, 푸른저축은행 송명구, 스마트저축은행 조성윤, OSB저축은행 장찬, 예가람저축은행 노용훈, 키움저축은행 임경호, 고려저축은행 문윤석, BNK저축은행 김영문, 우리금융저축은행 이석태, IBK저축은행 김재홍, KB저축은행 서혜자, 모아저축은행 김상고, NH저축은행 오세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이인섭, JT친애저축은행 최성욱, 세람저축은행 신승식, DB저축은행 윤재인, 한성저축은행 오의치, 삼호저축은행 이정영, 한화저축은행 강성수, 대신저축은행 노명문 순이었다.

2위, OK저축은행 정길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831 미디어지수 361,024 소통지수 240,230 커뮤니티지수 292,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9,92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01,064와 비교해보면 10.92% 하락했다.
3위,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817 미디어지수 303,641 소통지수 130,600 커뮤니티지수 158,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2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90,530과 비교해보면 3.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SBI저축은행 김문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저축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94,006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3% 상승, 브랜드이슈 13.78% 하락, 브랜드소통 1.29% 상승, 브랜드확산 1.4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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