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3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순이었다.

2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18,839 미디어지수 723,751 소통지수 630,726 커뮤니티지수 608,811 사회공헌지수 159,088 CEO지수 49,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0,4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19,086과 비교해보면 22.68% 상승했다.
3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572 미디어지수 574,593 소통지수 848,012 커뮤니티지수 798,777 사회공헌지수 102,038 CEO지수 208,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0,3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90,601과 비교해보면 69.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카드 ( 대표 박창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7,713,892개와 비교하면 4.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4% 하락, 브랜드이슈 4.36% 상승, 브랜드소통 22.61% 상승, 브랜드확산 13.60% 상승, 브랜드공헌 17.24% 하락, CEO평가 121.6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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