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10:25  |  생활경제

삼양식품, 라면박람회 불닭처럼 달궜다

7일까지 개최…불닭·맵탱·탱글 신제품 라인업 공개
맵탱 모델 배우 이이경 방문…나흘간 4만명 '북적'

맵탱 패키지를 들고 있는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와 배우 이이경 / 삼양라운드스퀘어 제공
맵탱 패키지를 들고 있는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와 배우 이이경 / 삼양라운드스퀘어 제공
[비욘드포스트 유현희 기자] 삼양식품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의 메인 부스 운영 업체로 참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라면박람회는 라면 트렌드를 공유하고 글로벌 라면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후원 아래 개최된 행사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에는 라면, 원재료, 조리기기, 설비자재 등 총 150개사가 참여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불닭, 맵탱, 탱글 등 대표 브랜드의 국내 신제품을 공개했다. 여름철 비빔면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3월 출시한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을 비롯해 글로벌 전용 제품으로 탄생했다가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 ‘탱글 머쉬룸 크림·갈릭오일·청크토마토 파스타’ 등을 공개했다.

스텝퍼를 두드리는 만큼 맵탱 비빔면을 받는 ‘더위박살 맵탱 이벤트’, 랜덤 경품을 제공하는 ‘삼양 핀볼 게임’에는 박람회 기간 내내 긴 대기줄이 이어졌다. 박람회 현장을 돌아다니는 대형 호치를 찾으면 선물을 제공하는 ‘게릴라 QR 이벤트’, 삼양식품 부스 사진을 SNS에 올리면 경품을 받는 ‘부스 인증샷 이벤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4일에는 맵탱 광고 모델인 배우 이이경과 함께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삼양식품 부스에는 첫 날에만 약 6000여 명이 방문했으며, 총 사흘간 약 4만여 명이 삼양식품 부스를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라면박람회를 통해 선보인 불닭, 맵탱, 탱글의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부스를 방문한 많은 이들이 여러 이벤트를 함께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의 접촉면을 넓히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기획중”이라고 말했다.

유현희 비욘드포스트 기자 yhh1209@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