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08 17:06  |  포털교육

대구교육박물관, 학생 대상 ‘1일 현장체험학습’ 연중 운영

교실 벗어난 생생한 역사·문화 체험 12. 11.(목)까지 연중 운영

대구교육박물관, 학생 대상‘1일 현장체험학습’연중 운영
대구교육박물관, 학생 대상‘1일 현장체험학습’연중 운영
대구교육박물관은 12월 11일까지 초·중·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1일 현장체험학습’을 연중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대구교육박물관 1일 현장체험학습’은 단순 관람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활동 중심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에게 현장학습 인기 프로그램으로서 올해는 82교 7천 400여 명이 학생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현직 교사가 진행하는‘대구 토박이 놀이’, ▲유물 발굴 및 복원체험을 할 수 있는‘고고학체험’, ▲우리나라의 교육역사를 살펴보는‘교육역사관 관람’▲양방향 소통형 체험을 즐길 수 있는‘책가도 실감영상실’등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삼덕초 4학년 한 학생은“모든 프로그램이 흥미로웠고, 특히 책가도 실감영상실에서 나만의 책꽂이를 구성해 보는 체험과 유물 복원 체험이 기억에 남는다”며 소감을 남겼다.

이 외에도, 대구교육박물관은 ▲중·고등학교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전통놀이 체험, ▲주말 가족 체험, ▲문화 유적 답사 프로그램, ▲방학 테마교실 등 지역의 학생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제공과 개발에 힘쓰고 있다.

홍진근 관장은“박물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교실을 벗어나 생생한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