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09 17:45  |  포털교육

안산교육지원청,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 운영

경기안산교권보호지원센터, 4월 한 달 동안 안산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31개교를 대상으로 2025 더(T.H.E.)특별한 하루,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운영

안산교육지원청,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 운영
안산교육지원청,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 운영
경기안산교육지원청 경기안산교권보호지원센터는 안산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31개교를 선정하여, 4월 한 달 동안 ‘2025 더(T.H.E.)특별한 하루,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더(T.H.E.)특별한 하루’는 경기안산교권보호지원센터에서 교원(Teacher)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마음회복(Healing) 프로그램으로, 교원의 정서(Emotion) 지원을 통해 교육활동(Education)을 보호하는 교원 힐링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로마테라피 ▲퍼스널컬러 브랜딩 ▲이어테라피 ▲티블렌딩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교원들이 긍정적 정서를 강화하고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을 키워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학교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학교에서는 신청만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원들은 “경기안산교권보호지원센터에서 강사 섭외와 예산 집행까지 모두 제공해 주는 [학교로 찾아오는 연수]로 기획하여 학교 내에서 동료 교원들과 함께 연수에 참가하여 더 의미있었다”며, “모처럼 힐링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더욱 즐겁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수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이 교육활동 침해와 직무 스트레스로 지친 선생님들께 더(T.H.E.) 특별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원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마음을 회복하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