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17:35  |  국내대학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 전문인력 심화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국립순천대 제공]
[국립순천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국립순천대학교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스마트농업 전문인력 교육기관(시설원예 분야)’으로 지정된 가운데, 2024년 심화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순천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며, ICT 기반의 첨단 농업기술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스마트농업 분야의 학계 및 산업 현장 전문가들이 강의에 참여해, 교육생들이 실제 농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도록 돕는다.

모집 대상은 전국민이며, 총 40시간의 교육이 제공된다. 교육 구성은 이론 20시간(비대면 8시간, 대면 12시간)과 실습 20시간으로 나뉘며, 비대면 수업을 포함해 수강생의 시간적 제약을 줄이고 학습의 유연성을 높였다. 교육 정원은 20명이며, 모집은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방법, 일정 등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생을 위한 기숙시설과 식사가 제공되며, 교육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지원된다. 이에 따라 참가자들은 경제적 부담 없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학습을 받을 수 있다.

이명훈 사업 책임자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서 현장 중심의 실습과 농업인의 시각을 반영한 과정으로 구성됐다”며 “미래 농업을 이끌 실질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마트농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의 자격 취득 과정은 오는 11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