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41413500003030d2326fc69c1451642.jpg&nmt=30)
수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과 제휴를 맺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제휴 대학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수원대 재학생은 다양한 기업 정보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게 됐다.
제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학생은 학교 웹메일을 발급받은 후, 수원대 커리어시스템 내에 마련된 잡플래닛 배너를 통해 회원가입 및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인증이 완료되면 잡플래닛에서 제공하는 기업 리뷰 약 280만 건, 취업 리포트, 연봉 정보, 면접 후기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콘텐츠에 무료로 접근할 수 있다.
잡플래닛은 실제 재직자들이 작성한 기업 리뷰와 직급별 연봉 정보, 조직문화 및 워라밸 평가 등 신뢰도 높은 내부 정보를 기반으로 취업 준비자들이 지원 기업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특히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 준비 과정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졸업생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제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재학 중 반드시 학교 웹메일을 발급받아야 한다. 웹메일 신청은 수원대학교 홈페이지의 IT서비스 항목을 통해 가능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잡플래닛과의 제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찾고 전략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