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14 16:16  |  생활경제

프레인글로벌, 주한독일상공회의소와 B2B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유

B2B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채널로서 링크드인의 전략적 활용 방안 제시

프레인글로벌, 주한독일상공회의소와 B2B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유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전략컨설팅그룹 프레인글로벌이 지난 11일, 주한독일상공회의소(KGCCI)가 개최한 2025 PR Circle 행사에서 주요 강연을 진행하며 B2B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KGCCI 회원사 소속 PR·커뮤니케이션·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2025년 주요 PR 협업 계획을 공유하고 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한 세미나로 구성되었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프레인글로벌의 한윤진 이사는 ‘B2B 커뮤니케이션의 혁신: 링크드인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링크드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실질적 B2B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한 이사는 강연에서 “링크드인은 B2B 기업 간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관계를 구축하고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채널로 자리잡았다”며, “단순한 채널 운영을 넘어, 기업의 성과에 직결되는 콘텐츠 전략과 유의미한 KPI 설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통해 실무자들이 곧바로 적용 가능한 콘텐츠 포맷, 타깃 설정, 퍼널 설계 등의 팁도 함께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한독일상공회의소 회원사 30여 곳의 PR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최근 기업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실질적 노하우와 성공사례에 큰관심을 보였다. 행사에서는 프레인글로벌의 세션 외에도 2025년도 주한독일상공회의소 주요 행사 및 공동 마케팅 협업안이 소개되며, 회원사 간의 교류와 향후 협력 기반의 자리가 되었다.

주한독일상공회의소는 “B2B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에 대한 회원사들의 수요를 반영해 올해 총 2회 PR Circle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디지털 PR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실무 중심 세미나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