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 BUDDY 외국인통장'은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등을 조건 없이 면제한다. 주요 외국통화(USD·JPY·EUR)에 대해 환율 우대 80%가 적용되며, 전월 50만원 이상 입금 시 SMS 거래내역 통지 수수료도 면제된다.
함께 출시된 'IBK BUDDY 카드'는 대중교통, 이동통신, 다이소, 배달앱, 편의점, 쿠팡 등 6대 생활영역에서 할인 횟수 제한 없이 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1만원의 통합 할인 한도가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첫 거래 고객 중 IBK BUDDY 외국인통장과 IBK BUDDY 카드를 모두 개설한 이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추첨을 통해 총 1100명에게 현금 1만원을 지급하고, 총 4명에게는 갤럭시 S25(256GB)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과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 Global'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대상 설문조사와 현장 간담회 등을 통해 실질적인 금융 수요를 반영했다"면서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외국인 고객의 금융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eye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