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42814225601498d2326fc69c1451642.jpg&nmt=30)
화성시 센터는 행사에 참여한 관내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손씻기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쪼물락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이 비누 반죽을 손으로 직접 만지며 비누를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손씻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비누를 만드는 동안 아이들은 손씻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생활습관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나는야 손씻기 왕’ 포토존 체험도 함께 운영됐다.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한 어린이들에게는 비누 만들기 키트가 제공돼, 행사 이후 가정에서도 손씻기 교육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지속적으로 형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화성시 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진행한 홍보 부스를 통해 관내 어린이들이 손씻기에 대해 보다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으며,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