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하이 키즈(H!-Kids) 어린이 방송 캠프' 사업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전달한다.
'하이 키즈(H!-Kids) 어린이 방송 캠프'는 현대홈쇼핑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인 'H!(하이)' 캠페인의 일환이다. 10대 여성 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 지원사업인 '하이걸(H!-Girl)', 저소득층 육아맘 대상 육아용품 지원사업인 '하이맘(H!-Mom)' 사업에 이은 세 번째 'H!(하이)' 캠페인이다.
현대홈쇼핑이 어린이 방송 캠프 사업을 진행하게 된 것은 초등학생의 동영상 플랫폼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어린이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교육부와 한국 직업능력개발이 실시한 '2018 초·중등 진로 교육 현황조사'에서 초등학생 희망직업에 '유튜버'가 5위를 기록했다 유튜버가 이름을 올린 것은 2006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처음이다.
이 사업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에 재학 중인 소외계층 어린이와 현대홈쇼핑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겨울방학과 여름 방학에 각각 100명씩 선정하고, 25명씩 차수별로 이틀간 교육을 진행한다.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안 작성, 촬영, 편집 등 부문별 이론·실습 교육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홈쇼핑 스튜디오 방송 현장 견학과 직무별 특강 등 자체 방송 시스템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방송사업자로서 국내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