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는 지난해 사드 배치로 주춤했던 중국 시장을 다시 사로잡기 위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을 내세운 왕훙 마케팅을 전개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타오바오', '징동', '카올라닷컴' 등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당일 판매 기준 약 49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인 '코리아나화장품(천진)유한공사'를 설립해 중국 유통 현지화에 나섰다.
유학수 코리아나화장품 대표이사는 "중국 로컬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로 중국 내 제품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이라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현지 판매 대리상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교류를 통한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로 중국 점유율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나는 지난 17일 한국을 방문한 중국 총판 기업 '원페이양' 대리상 60여 명과 만나기도 했다. 원페이양 왕요 대표는 "중국 내 화장품 시장에서 엔시아, 앰플엔 등 코리아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코리아나와 활발한 협업을 통해 전략적 마케팅으로 브랜드 매출 확대와 중국 인지도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