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은 사진 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할 수 있는’이라는 뜻의 영단어 ‘able’을 합쳐 만든 조어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을 가진다. SNS에 보여주기를 즐기는 2030세대들 문화에 맞춰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지 여부가 소비의 기준이 되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끄는 맛집들은 단순히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독특하거나 먹음직스러운 음식 외관, 사진에 잘 찍힐 만한 가게 분위기까지 갖춰야 인정을 받는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즘 밀레니얼 세대에게 여행지 역시 예외가 아니다. 이미지 중심의 소셜미디어 업로드가 일상화된 20,30대들에게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지의 여부는, 여행 선택에 있어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고 있다. 최근 수은주가 올라가면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 부산 해운대로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핫 플레이스들이 화려한 인증샷의 무대를 제공하면서 더욱 화제가 되어 있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사계절 야외 온천과 온수풀과 미식의 장소 등으로 유명했지만 최근에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야외 오션스파 풀의 선셋 스위밍이 인기다. 이곳에서는 늦은 오후 노을이 지는 환상적인 선셋을 바라보며 로맨틱한 온수풀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EDM 부터 재즈 힙합 등의 음악에 색색이 바뀌는 수영장 LED 라이트 조명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SNS에서는 연일 오션스파 풀에서의 인증샷이 등장하고 있다. 소위 인스타그래머블한 장소가 된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에메랄드 빛 투명한 바다를 바라보며 선베드에 누워 선탠 등의 여유를 만끽 할 수 있어 선셋 스위밍을 찾는 이용 고객들이 전년 대비 약 20% 정도나 크게 증가했다.
이에 맞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는 야외 오션스파 풀에서의 선셋 스위밍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리프레시 얼리 썸머’ 패키지를 출시했다. (2019년 6월 1일 ~ 7월 19일)
혜택은 여유로운 휴식과 최상의 수면환경을 제공하는 전면 리뉴얼 된 객실 1박 ▲ 환상적인 해운대 바다의 오션뷰와 함께 한 시원하게 ‘쿨’한 수영과 ‘핫’한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야외 오션스파 풀 이용 ▲ 화려한 조명과 핑크, 옐로, 그린, 퍼플 등 이국적인 컬러를 즐길 수 있는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 ▲BMW 키즈 드라이빙, 플레이스테이션, 하바키즈라운지, 웅진북클럽 등 약 400평의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신개념 플레이 그라운드 키즈 빌리지 이용 등이 있으며 가격은 20만원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