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인기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캐릭터들과 만났다.
매년 다양한 캐릭터들과 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며 주목 받았던 드롭탑은 올해의 캐릭터로 스폰지밥과 뚱이를 선정하고 이들의 통통 튀는 매력을 살린 한정판 미니 선풍기 2종을 출시했다.
더운 여름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한정판 미니 선풍기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귀여운 표정을 담아 두 가지로 선보였다. 드롭탑 매장에서 ‘아이스탑’ 빙수 또는 전 메뉴(병음료, MD상품 제외) 10,000원 이상 구매 시 하나를 선택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탁상용 미니 사이즈로 학교,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윗부분 뚜껑을 열어 학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필통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아이스탑은 다양한 과일과 토핑으로 차별화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드롭탑의 시그니처 빙수다.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요거트 젤라또가 어우러진 ‘망고’, 고소한 콩가루와 볶음 현미, 쫄깃한 감말랭이를 올린 ‘홍·팥’, 오렌지·자몽·석류 베이스로 화려한 색감과 새콤한 맛이 특징인 ‘오자몽’, 대만산 흑당시럽과 흑당펄을 올려 달달한 맛과 색다른 비주얼이 돋보이는 ‘블랙슈가’로 구성됐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매장에서 시원한 빙수를 즐기고 귀여운 스폰지밥 캐릭터 선풍기까지 구매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서 도라에몽, 무민 등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였던 상품들도 조기 품절을 일으켰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스폰지밥 선풍기도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정판 미니 선풍기는 단품 구매 시 15,000원이며 프로모션은 상품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판매 매장은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드롭탑은 2015년부터 매년 도라에몽, 애니팡, 무민 등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인형, 피규어, 보틀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