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정통 더마톨로지컬 브랜드 셀퓨전씨(Cell Fusion C 대표: 이진수)의 대표 스테디셀러 ‘레이저 썬스크린 100’이 중국 샤오홍수(小红书)가 주최한 소비자 주도형 뷰티 어워드에서 ‘한국 브랜드’ 1위, ‘선 제품 부문’ Top10에 입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이번 어워드는 샤오홍수 플랫폼에서 주최, 2018년 5월~2019년 5월까지 1년간 실제 제품 사용했던 약 50만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평점 조사를 통해 선정한 것이다.
특히 ‘레이저 썬스크린 100’이 샤오홍수 내 판매되고 있는 약 3만 6천여개의 선크림 제품 중 TOP 10, 입점되어 있는 약 80개의 한국 브랜드 중 1위를 차지 하였다는 점이 무엇보다 주목할 만 하다.
특히 최근 중국 내 메디컬 시술 붐과 함께 ‘더마’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자사 제품을 사용해 본 중국 소비자들의 만족감이 입소문을 타고 현지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한층 까다로워진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것이라 더 의미가 깊다.
셀퓨전씨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셀퓨전씨’ 브랜드에 대한 신뢰, 그리고 ‘레이저 썬스크린100’ 제품력에 대한 인정’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에서도 ‘셀퓨전씨’만의 노하우와 전문성이 담겨있는 우수한 제품들을 더 많이 선보이며, K-뷰티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샤오홍수’는 중국에서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앱(APP) 중 하나다. 인스타그램의 제품 후기 및 일상 공유 기능과 쇼핑몰이 융합된 복합 플랫폼으로, 2019년 5월 기준 샤오홍수의 사용자는 2.5억명을 초과하는 등 전세계 최대 ‘SNS+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