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12일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를 론칭하며 반려동물을 포함한 모든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온 가족 프리미엄 건강 생활 가전기업으로 거듭난다.
넬로는 쿠쿠전자의 신규 브랜드로, 가족의 개념이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가족 구성원으로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론칭한 펫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 명칭 ‘넬로’는 고전소설이자 인기 만화 플랜다스의 개 주인공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주인공 넬로가 자신을 곁에서 항상 지켜준 파트라슈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의미다.
쿠쿠는 ‘최고의 품질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사회에 봉사하는 기업’ 실현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1978년 창립한 이래로 밥솥으로 한국인의 밥상과 가족의 식생활을 책임져왔다. 뿐만 아니라 올해로 사업 진출 10년째가 되는 정수기를 통해 가족의 건강과 직결되는 식수의 중요성을 강조해왔고,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에 직면한 가족들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쿠쿠는 ‘가족’의 개념이 반려동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데 반해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서 제대로 가족 구성원으로 자리 잡지 못하고 있는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에 주목했다. 반려동물을 포함한 모든 가족이 편안하고 윤택한 삶을 살도록 기여하고자 신규 펫 브랜드 ‘넬로’를 론칭한다.
넬로는 반려동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을 받아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한 펫 전용 상품 개발에 나섰다. 그 첫걸음으로 청정가전제품을 만들어온 기술력을 집약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을 출시한다.
기존에 반려인들은 목욕 후 털을 말리는 번거로운 과정 때문에 자주 목욕을 해주지 못했을 뿐 아니라 털을 제대로 말려주는 데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목욕 후 제대로 말리지 않은 털은 반려동물 피부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건강상 문제가 될 수 있다. 또한 극심한 미세먼지는 많은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의 산책 시 크게 걱정하는 문제로, 산책 후 반려동물의 털에 묻어오는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은 반려동물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들의 호흡기 건강에도 위협이 될 수 있다.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을 적용해 30분의 짧은 시간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을 완벽히 건조하도록 만들어져 목욕 후 건조에 대한 반려동물뿐 아니라 반려인의 스트레스까지 말끔히 해소할 수 있게 했으며 피부질환 예방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책 후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을 탑재하여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을 간단한 에어샤워를 통해 미세먼지를 털어줌으로써 청결은 물론 반려동물의 건강까지 챙겨줄 수 있다.
트윈 팬 기술은 두 개의 팬이 서로 다른 회전수로 움직여 4D 입체 바람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36개의 송풍구를 통해 입체 바람이 분다. 직접 드라이기로 말리지 않으면 관리하기 힘들었던 가슴털, 배털까지 말끔하게 말려줘 제대로 건조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피부질환 및 오염물질로부터 소중한 반려동물을 케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교감을 위해 대형 필터를 상단부에 적용했으며 제품 작동 중에도 상단 필터부를 열 수 있어 반려동물에게 간식을 주거나 만져주면서 안심시켜주고 교감할 수 있다. 필터 교체 또한 매우 쉽게 설계되었다.
디자인 역시 반려동물의 눈높이에 맞췄다. 기존의 철창형 펫 드라이룸과 다르게 긴 터널형 구조로 디자인돼 아늑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반려동물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문 역시 탈착 가능해 하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이 제품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행동전문가와 논의해 훈련(적응)모드 기능을 탑재하여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겨울에는 따뜻한 바람이 부는 수면모드를 통해 더위나 추위를 많이 타는 반려동물의 체온을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수면모드에는 도서관 수준인 40dB 이하의 최저 소음을 적용해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하우스로 항상 사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이 최대한 스트레스를 적게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문의 투명창을 통해 드라이 기능을 사용하는 중에도 반려동물을 지켜보면서 안심시킬 수 있으며, 안에서도 밀어서 열 수 있는 구조라 제품 사용 중 반려동물이 스스로 나올 수 있게 했다. 아로마테라피 기능을 통해 노령견이나 분리불안이 있는 반려견, 마음의 상처가 있는 유기견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문 외에도 룸부와 구동부가 분리되고 룸부도 송풍구, 발판 등 모든 부위를 쉽고 완벽하게 분리 할 수 있다. 분리했을 때 룸부를 통째로 물에 넣고 씻을 수 있으며 견고하지만 가벼운 소재라 욕실로 옮겨 세척도 가능하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는 파트라슈와 넬로의 관계처럼 끈끈하고 따듯한 사랑을 담아 반려동물의 행복 증진을 위해 브랜드 ‘넬로’를 론칭하게 됐다”라며 “우리 아이들, 즉 반려동물이 반려인에게 크나큰 행복을 안겨주는 만큼 우리와 같이 오래도록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