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라온건설이 대구 수성구 신매동에서 오는 7월 ‘시지 라온프라이빗’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16~27층 5개동, 전용 84㎡ 총 207세대로 구성된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교통․교육․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우선 대구 지하철 2호선 사월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교통편의성이 높다. 이와 함께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권 내 자리한 만큼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시지 라온프라이빗’ 주변에는 법조타운 이전, 수성알파시티 등의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어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 대구 중심 수성구 품은 역세권 아파트, 교육․교통․생활 多갖춰…인근 개발호재도 ‘주목’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대구의 중심 생활권 수성구에 들어서는 역세권 아파트로 주목된다. 단지는 대구 지하철 2호선 사월역이 걸어서 약 7분 거리에 위치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출퇴근을 가능하게 한다. 사월역은 수성구청, 범어, 죽전 등 지역 주요 도심을 거친다. 이와 함께 달구벌대로, 고산로, 유니버시아드로 등을 이용한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우수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사월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또한 시지중․고교를 비롯해 덕원중․고교, 경신고교, 대륜고교 등 대구 수성구의 명문학군들이 가깝다.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되며,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안성맞춤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이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유통 및 쇼핑시설이 위치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쇼핑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 이동을 통해 인근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쇼핑몰 대구스타디움몰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등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주변 경산중산 도시개발구역과 롯데몰(예정)의 개발이 완료되면 더욱 활성화된 상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밖에 단지는 중산지 호수공원, 욱수천 수변공원 등이 가까워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주변 개발호재도 관심사다. ‘시지 라온프라이빗’ 인근에 위치한 연호지구가 대표적이다. 연호지구 개발은 대구 수성구 연호동, 이천동 일원 약 89만 7,000㎡ 부지에 9300여 명이 거주하는 복합타운을 건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법조타운 이전, 수성알파지구(수성의료지구) 등이 추진 중이다.
◆ 라온건설이 대구에서 선보이는 5번째 단지…4Bay 설계 등 효율적인 주거공간 ‘눈길’‘시지 라온프라이빗’은 스마트 혁신설계로 효율적인 주거공간을 연출했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평형에 4Bay 구조를 선보여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한편,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라온건설이 대구에서 선보이는 5번째 작품이다. 앞서 라온건설은 ‘대구 범어 라온프라이빗 1·2차’, ‘대구 월배역 라온프라이빗’,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