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뷰티 브랜드·콘텐츠 개발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바이 위시트렌드(By Wishtrend)’가 온누리약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온누리스토어’에 론칭했다.
바이 위시트렌드는 소비자가 제품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제품명에 주요 성분과 그 함유량을 포함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기능성 제품들을 주로 소개하는 유통채널들에 선보일 만큼 제품의 성분과 제형, 그리고 사용 결과에 자신감을 보이는 브랜드다.
위시컴퍼니의 글로벌 E커머스 ‘위시트렌드’에 전세계 50만 고객들이 남긴 피부고민 후기에서 제품개발을 시작한 브랜드로, 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 민 해결을 위해 고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저자극 고기능성 포뮬레이션 개발에 주력한다.
바이 위시트렌드는 국내에 작년 12월 처음 선보였지만, 유럽 등의 해외에서는 전부터 인지도를 쌓아왔다.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를 포함한 다수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하며 영어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을 오랜 기간 지속해왔고, 지난 3월에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세계 최대 국제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19’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대형 유통 채널 바이어들에게 러브콜을 받았다.
바이 위시트렌드의 ‘퓨어비타민 C21.5 어드밴스드 세럼’은 아마존UK에서 세럼 10위권 내 진입했고 만델릭애씨드 5% 스킨프랩 워터는 Glamour UK 등에 소개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영국 대표 백화점 셀프리지(Selfridges)에 입점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 위시트렌드는 이번 온누리스토어 론칭을 기념하며 6월 14일부터 30일까지 보름간 전 품목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바이 위시트렌드의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샘플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위시컴퍼니 박성호 대표는 “온누리스토어를 시작으로 향후 온누리약국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바이 위시트렌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기능성 제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이 많이 보는 곳들로 유통 채널을 더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